안녕하세요~^^
휴일 잘 보내시고 계신가요~~
날이 선선해져서 기분이 더 좋은 휴일이네요~^^
근데 하나님의교회 인성교육 특강 들어보셨나요? 저두 아직 못들어봤지만 기사에 많이 올라오더라구요~ㅎ
우리나라가 세계 최초로 인성교육을 의무화하는 인성교육진흥법이 시행되고 있다는거 아시나요?
그래서 다양한 기관에서 인성교육을 실시하고 있는데~우리 하나님의교회에서도 매년 꾸준하게 인성교육특강을 진행하고 있답니당
오늘은 문화일보와 시사뉴스에 올라온 인성교육특강 소식을 전해드릴께요~
문화일보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190829MW113740464722
세계 최초로 인성교육을 의무화하는 인성교육진흥법이 시행된지 올해로 5년째다. 이에 힘입어 다양한 기관과 지방자치단체, 학교 등에서 관련 교육을 실시 중이다. 그 가운데 동.하계 방학마다 청소년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목사, 이하 하나님의교회)의 인성교육은 청소년의 인성은 물론 역량강화에도 이바지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정다은(세곡중 3학년) 양은 “나라를 이끌어갈 주역인 우리가 미래를 제대로 준비하지 못하면 우리 사회에 많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학교에서는 이런 부분을 접하기 어려운데, 오늘 교육을 통해 우리나라의 미래가 청소년의 바른 인성에 기인한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중3 아들과 중2 딸이 있다는 장영철(45) 씨는 “아이들 인성교육도 중요하지만 어른들도 아이들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교육에 참여하는 것이 좋겠다 싶어 참석했다. 학교도 입시 위주로 교육을 하다 보니 이런 인성교육이 정말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특히 전문분야에 종사하는 분들이 그 분야의 지식이나 경험을 들려주는 이런 교육도 아이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딸이 여군이 되고 싶어해 오늘 교육이 더욱 유익했다”고 웃어 보였다.
인성교육지도사인 정향선(52) 씨는 소감과 함께 인성의 여러 덕목에 대해 귀띔했다. “첫째가 효(孝)이며 그 외 예절, 배려, 존중, 책임, 정직 등이 있다. 이런 것들이 잘 갖춰졌을 때 ‘인성이 잘 갖춰진 사람’이라고 말한다. 아이들은 부모를 보고 배우기 때문에 자녀에게 좋은 영향을 주기 위해서 부모들은 항상 노력해야 한다.
특히 어머니의 존재는 자녀의 인성형성에 거의 100% 영향을 미친다. 그래서 최고의 인성교육은 어머니의 말과 행동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번 여름방학 동안 하나님의 교회는 성남을 비롯해 서울, 인천, 대전, 부산 등 전역에서 초청강연 인성교육을 펼쳤다.
대학교수와 변호사, 병무청, 경찰서, 구호기구 관계자 등 각계각층 인사들이 봉사활동, 학교폭력, 환경보호 등 다채로운 주제로 인성교육을 실시했다.
그뿐만 아니라 교육에만 그치지 않고 양로원 청소나 요양원 위문, 거리정화, 박물관 견학이나 체험활동 등 실천하는 인성교육도 활발히 진행했다.
..생략
이경택기자
하나님의교회 어머니교훈 열세번째
시사뉴스
http://www.sisa-news.com/news/article.html?no=120365
하나님의교회 새예루살렘 판교성전서 초청특가 열어
[미래세대 청소년 역량, 인성교육으로 키우다]
하나님의 교회 새예루살렘 판교성전에서 25일 개최된 인성교육의 슬로건은 ‘청소년 인성교육, 미래의 주역이 되자’였다.
강사로 나선 문경식 씨는 정부대전청사 병무청 감사담당관실 소속으로, 국무총리실 정부업무평가실, 국무조정실 공직복무관리관실 등에서 근무한 경력을 가지고 있다. 이날 문경식 감사실장은 ‘대한민국의 미래, 청소년’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고, 분당구 일대 청소년과 학부모 500여 명이 운집해 성황을 이뤘다.
대한민국의 미래, 청소년에게 있다
“공무원은 국민들이 낸 세금을 잘 써야하는 사람들이고, 병무청에 근무하는 공무원들이 그 일을 잘하게 하는 것이 제가 하는 일”이라고 자신을 소개한 문 감사실장은 청소년을 상대로 강연을 하게 돼 영광이라며 기분좋게 웃었다.
“청소년이 자기 역할을 잘해야 대한민국의 미래가 밝다”고 말한 그는 “다양한 사회현상에 관심을 가지고 더 넓은 세상을 향해 나아가는 대한민국의 청소년들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전체적으로 사회 전반에서 발생하는 갖가지 문제들에 잠재된 사회적 이유를 설명하며 그와 연계해 청소년기 바른 인성함양의 중요성을 역설했다.
문 감사실장은 “인성은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변한다. 게임이나 유튜브 등을 접하면서 나도 모르게 가치관이 변하고, 사물을 정상적으로 보지 않고 왜곡해 보기도 한다”며 “신병검사를 하다 보면 이런 경우가 꽤 많다. 그래서 육체적인 건강뿐 아니라 정신적인 건강도 신병검사의 중요한 요소”라고 강조했다. 덧붙여 ‘바른 자세, 바른 태도, 바른 습관’이 바른 인성함양에 중요하다고 언급하며 “나쁜 습관이 한번 생기면 고치기 쉽지 않다. 그렇다고 그대로 방치하면 좋은 것은 점점 없어지고 나쁜 것은 커진다. 특히 청소년들에게는 누군가 알려주고 지도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생략
이운길 기자
매년 실시되고 있는 하나님의교회 인성교육 특강 정말 필요한거 같아요! 많은 분들이 인성교육 특강을 통해서 삶의 지표를 얻고 좋은 방향으로 발전해 사회에서도 가정에서도 좋은 영향을 끼치며 행복한 삶을 이어갔음 좋겠네요~^^
175개국 300만 성도 세계로 미래로 하나님의교회
성경 중심의 실천적 신앙을 지켜온 하나님의교회가 올해로 설립 55주년이 됐어요! 반세기 만에 175개국 7500여 교회, 성도 수 300만 명의 글로벌 교회로 성장한 것이죠!
이렇게 하나님의교회가 비약적인 성장을 할 수 있었던 비결은 한결같이 '기본'을 지키는 신앙과, 인류를 한 가족으로 여기는 어머니하나님의 사랑이 담겨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를 늘 한결같이 사랑해 주시는 하늘어머니께서 함께 있어 오늘도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은 너무도 행복합니다^0^
'언행n일치'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나님의교회 추석맞이 전국 약200개 지역 이웃사랑 실천 (6) | 2019.09.15 |
---|---|
모든사람이 알아야 할 만물에 담긴 하나님의뜻, 어머니하나님 (8) | 2019.09.08 |
다른복음을 전하는 자들의 결과▶어머니하나님 모름 (4) | 2019.08.25 |
안상홍님이 그리스도라는 증거를 성경으로 밝힌다 (25) | 2019.08.18 |
[하나님의교회 복음]세상끝날까지 안식일만 지키겠다 (8) | 2019.08.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