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행n일치

하나님의교회 고난의절기 '무교절'

안녕하세요~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이 그토록 기다리던 유월절이 드디어 내일이네요!!^^

넘나 기쁘고 행복합니당~^0^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이 부지런히 새언약유월절을 전하여서

이제는 유월절을 알고 계시는분이 꽤 계시더라구요~

근데 유월절 밤이 지나면 어떤절기가 오는지 아시나요?

 

고난의 절기 무교절

하나님의교회 3차7개절기 무교절

 

무교절은 유월절 다음 날로 성력 1월15일이다. 구약시대 이스라엘 백성들은 7일간 무교병(無교), 즉 누룩을 넣지 않은 떡을 먹으며 이집트에서 나와 홍해를 건너기까지 겪었던 고난을 기념했다. 신약시대에는 무교절을 통해 어떠한 고난을 되새겨야 하는 것일까?


구약시대의 무교절

이집트에서의 해방은 급작스럽게 이루어진 사건이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의 명령대로 최초의 유월절을 지낸 한밤중에 파라오로부터 이집트를 떠나라는 전갈을 받았다. 이집트 사람들은 여태까지 있었던 재앙들과 장자를 잃은 재앙으로 인하여 이스라엘 백성들을 속히 내보내고 싶어했다. 그래서 빨리 나가기를 재촉하여 금은 패물까지 내주었다. 이때 이스라엘 백성들은 급히 나오느라 미처 발효되지 않은 반죽을 가지고 나올 수밖에 없었다.

하나님께서는 출애굽한 이스라엘 백서들을 홍해 길로 인도하셔서 바다와 만나게 하셨다. 한편 이집트의 파라오는 이스라엘 백성들을 내보낸 후 마음이 돌변해서 군대를 이끌고 이스라엘을 추격해 왔다. 앞에는 홍해 바다가, 뒤에는 이집트 군대가 추격해오는, 그야말로 사면초가에 빠진 이스라엘 백성들은 두려움에 떨었다.

하나님께서는 구름기둥으로 이집트의 군대를 막아주시고 홍해를 갈라주셨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마른 땅같이 변한 홍해로 들어가자, 이집트의 군대는 이스라엘 백성들을 추격하기 위해 홍해로 따라 들어갔다. 그러나 이스라엘 백성들이 모두 홍해를 건너 육지에 상륙했을때, 홍해가 다시 합수되어 이집트 군대는 수장되고 말았다.


무교절은 이집트를 탈출하여 홍해를 건너기까지 이스라엘 백성들이 당했던 고난을 기념하기 위해 제정한 절기다. 구약시대에는 7일 동안에 무교병, 즉 누룩(이스트)을 넣지 않은 떡을 먹으면서 출애굽 당시의 고난을 상기하였다. 그래서 무교병을 '고난의 떡'이라고 불렀다.

출애굽기 12:17
너희는 무교절을 지키라 이날에 내가 너희 군대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었음이니라 그러므로 너희가 영원한 규례를 삼아 이날을 대대로 지킬지니라
신명기 16:3
칠일 동안은 무교병 곧 고난의 떡을 그것과 아울러 먹으라 이는 네가 애굽 땅에서 급속히 나왔음이니 이같이 행하여 너의 평생에 항상 네가 애굽 땅에서 나온 날을 기억할 것이니라




이스라엘 백성들은 무교절을 지킴으로 이집트의 종살이에서 해당된 날을 기념하고 자신들을 해방시켜주신 하나님의 권능을 기념하였던 것이다.


신약시대의 무교절

하나님의 계명 무교절[하나님의교회]


구약시대에 지킨 무교절이 출애굽 당시의 고난을 기억하기 위한 절기라면 신약시대의 무교절을 그리스도의 십자가 고난을 기억하고 잊지 않기위한 절기다. 그래서 예수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신랑을 빼앗길 날이 이르리니 그날에는 금식할 것이니라"하셨다(마태복음 9:15, 마가복음2:20,누가복음5:35).

성경에서 신랑은 예수님을 가리킨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고난당하시며 운명하신 날, 즉 신랑을 빼앗긴 날은 유월절 다음 날인 무교절이었다.
바로 성력 1월15일이다. 그래서 새언약 안에 있는 그리스도인들은 해마다 이날이 되면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무한한 사랑으로 고난을 참으신 그리스도의 참사랑을 기억하기 위해 금식하며 예배를 드린다.

사도행전 20:6
우리는 무교절 후에 빌립보에서 배로 떠나 닷새 만에 드로아에 있는 그들에게 가서 이레를 머무니라


바울과 누가 일행은 마케도니아 지역인 빌립보에 있을 때 무교절을 맞이했다. '무교절 후에 떠났다'늘 말은 빌립보에서 무교절을 지키고 떠났다는 뜻이다.

예수님께서는 유대인들에게 말씀하시길 "너희가 아브라함의 자손이며 아브라함의 행사를 할 것이라"고 하셨다. 이는 아브라함처럼 행사하지 않는 것은 아브라함의 자손이 아니기 때문이라는 말로 해석할 수 있다. 초대교회의 성도들이 '그리스도인'이란 칭호를 받게 된 것은 그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진실히 믿었기 때문이며 그리스도의 가르침대로 따르는 순순한 믿음을 가졌기 때문이었다.

우리가 진정한 그리스도인이라면 그리스도의 행사를 해야 한다. 신랑을 빼앗긴 날에는 금식으로 동참하는 사람들이 진정한 그리스도인들이다. 그리스도께서는 유월절에 마지막 만찬을 드시고 무교절에 십자가에서 운명하셨다. 절기를 따라 절기의 제물이 되신 것이다. 무교절은 초대교회 사도들과 성도들이 지키던, 아주 소중한 그리스도의 율법이다.

하나님의교회 무교절 유튜브 영상

하나님의교회에서 하나님의 절기 무교절에 참여하여서 하나님의 참 사랑을 온전히 깨닫기를 바랍니다.

  • 블루 2019.04.17 23:3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무교절을 지켜 우리를 위해 희생하신 그리스도의 참사랑을 깨달을수 있는 하나님의 자녀가 됩시다~^^

  • 초대교회 성도들이 그리스도의 고난을 기념하는 새언약의 무교절을 지킨것 처럼 하나님의교회도 지킵니다.
    무교절 절기를 지킴으로 그리스도의 희생과 고난을 기념하는 하나님의교회로 오세요~

  • 백마 2019.04.17 23: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무교절을 모르는 분들이 많은데요 무교절은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운명하신 날입니다.
    무교절도 소중한 하나님의절기니까 소중히 거룩히 지켜야겠죠..

  • 성경대로 무교절 절기를 지키는곳 하나님의교회 뿐입니다
    무교절을 통해 하나님의 희생과 사랑을 깨닫게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 어느 절기보다 마음다해 지켜야할 무교절입니다.
    엘로힘 하나님의 크신 사랑에 감사를 드립니다~

  • 무교절은 초대교회 사도들과 성도들이 지키던, 아주 소중한 그리스도의 율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