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행n일치

성경 예언으로 보는 하나님의교회 특징 공유*

안녕하세요~ 어제 오늘 미세먼지가 없어 맑고 깨끗해서 넘넘 좋네요~^^

하나님의교회에서 성경공부 해보셨나요?

역사서와 예언서

조선왕조실록-과거를 기록한 역사서

 

세종 실록 표지와 내지(출처:교과서에 나오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조선시대에 편찬된 '조선왕조실록'은 제1대 태조부터 제25대 철종까지 무려 472년에 달하는 조선 왕조의 역사를 담고 있다. 800권이 넘는 조선왕조실록에는 조선의 정치, 외교, 교육, 경제, 산업, 문화, 종교, 교통, 미술, 풍속 등이 매우 상세하고 객관적으로 기록되어 있다. 이 실록을 기록한 8명의 사관들은 교대로 24시간 동안 임금 곁을 지키며 일거수일투족을 기록했다.

1997년 유네스코에서는 조선왕조실록의 문화적 가치를 인정하여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했다. 조선왕조실록을 비롯한
수많은 역사서들은 수백년에 걸친 과거의 역사를 기록하고 있다는 사실때문에 값으로 환산할 수 없는 가치를 지닌다.



성경-미래를 기록한 예언서

 

예언서 하나님의교회



이스라엘의 장구한 역사를 기록한 책이 있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가장 먼저 '성경'을 떠올린다. 성경은 상당 부분 이스라엘의 역사를 다루고 있다는 점에서 역사서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일반적인 역사서와는 다른 한 가지 특징을 지니고 있다. 보통의 역사서가 과거의 것만을 기록하고 있는 반면 성경은 과거뿐만 아니라 '미래의 역사'를 다루고 있다. 한마디로 성경은 과거의 역사를 기록한 '역사서'이자 미래에 일어날 일들을 기록한 '예언서'인 것이다.

이천 년 전, 열두 명의 제자들은 인류의 죄를 대신해 고난을 당하신 예수님의 삶과 역사를 자세히 기록했다.

 

마태복음27:26~31
이에 바라바는 그들에게 놓아 주고 예수는 채찍질하고 십자가에 못 박히게 넘겨 주니라 이에 총독의 군병들이 예수를 데리고 관정 안으로 들어가서 온 군대를 그에게로 모으고 그의 옷을 벗기고 홍포를 입히며 가시관을 엮어 그 머리에 씌우고 갈대를 그 오른손에 들리고 그 앞에서 무릎을 꿇고 희롱하여 이르되 유대인의 왕이여 평안할지어다 하며 그에게 
침 뱉고 갈대를 빼앗아 그의 머리를 치더라 희롱을 다 한 후 홍포를 벗기고 도로 그의 옷을 입혀 십자가에 못 박으려고 끌고 나가니라  
요한복음 19:34
그 중 한 군인이 창으로 옆구리를 찌르니 곧 피와 물이 나오더라


성력 닛산(정월) 14일 저녁, 예수님과 함께 새 언약 유월절을 지키던 제자들은 그날 밤부터 시작된 예수님의 고난을 낱낱이 기록했다 (마태복음26:17~28, 누가복음22:7~20)

놀랍게도 제자들이 기록한 이 같은 역사는 이미 수백 년전에 예언되어 있었다. 인류의 죗값을 대신해 아픔과 멸시를 당하시는 모습, 그의 고난을 즐기는 당시 사회의 모습, 그리고 채찍에 맞는 모습까지 정확하게 예언되어 있다(시편22:6~18)



성경-예수님께서 고난당하실 예언

 

선지자 이사야(Zvonimir Arletic/ Shutterstock.com)

이사야 9:6~7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 바 되었는데 그의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의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 것임이라  그 정사와 평강의 더함이 무궁하며 또 다윗의 왕좌와 그의 나라에 군림하여 그 나라를 굳게 세우고 지금 이후로 영원히 정의와 공의로 그것을 보존하실 것이라 만군의 여호와의 열심이 이를 이루시리라

 

이사야 53:3~5
그는 멸시를 받아 사람들에게 버림 받았으며 간고를 많이 겪었으며 질고를 아는 자라 마치 사람들이 그에게서 얼굴을 가리는 것 같이 멸시를 당하였고 우리도 그를 귀히 여기지 아니하였도다 그는 실로 우리의 질고를 지고 우리의 슬픔을 당하였거늘 우리는 생각하기를 그는 징벌을 받아 하나님께 맞으며 고난을 당한다 하였노라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 때문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 때문이라 그가 징계를 받으므로 우리는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으므로 우리는 나음을 받았도다



선지자 이사야(Isaiah)가 예언한 다윗의 위(位)에 앉아 이 땅에 오신 분은 예수 그리스도다(누가복음1:31~32). 주목할 점은 이사야서(Book of Isaiah)의 기록시점이다. 이사야서는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시기 약 700년 전에 기록된 책이다. 놀랍게도 예수님께서는 예언된 그대로 인류의 구원을 위해 십자가의 고난을 당하셨다. 성경에 기록된 대로의 삶을 사신 것이다(마태복음26:24)

이사야와 같은 시대의 선지자인 미가(Micah)는 예수님께서 베들레헴에서 탄생하실 것을 예언했다. 약 700년 후에 예언 그대로 예수님께서 '베들레헴'에서 탄생하셨다(미가5:2, 마태복음2;1~6). 또한 처녀의 몸을 통해 태어난신다는 예언에 따라 처녀인 마리아의 몸을 통해 태어나셨다(이사야7:14, 마태복음1:18~25).
수백 백 년 전에 기록된 성경의 예언들이 정확하게 성취된 것이다. 이것이 예언서로서 성경이 가지고 있는 특징이라 할 수 있다.






열심히 믿었는데 천국 못가는 신앙?  하나님의교회 영상

 

구원받을 자들에 대한 예언

 

[그리스도의 계명을 지키는 하나님의교회 성도들 ]


성경은 미래를 내다보는 유일한 존재이신 하나님의 뜻으로 낸 기록이다(벧후1:21). 이미 흘러간 과거의 역사는 누구나 기록할 수 있지만 미래에 대한 정확한 예언은 아무나 할 수 없다.

이사야45:11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이 곧 이스라엘을 지으신 여호와께서 이같이 이르시되 너희가 장래 일을 내게 물으며 또 내 아들들과 내 손으로 한 일에 관하여 내게 명령하려느냐


역사는 과거의 것이며 예언은 미래의 것이다. 성경에 기록된 수많은 예언들은 수천 년에 걸친 인류의 역사 속에서 한 치의 오차도 없이 정확하게 이루어져 왔다. 그리고 앞으로 우리가 당할 장래일의 예언이 남아 있다.

계시록14;12
성도들의 인내가 여기 있나니 그들은 하나님의 계명과 예수에 대한 믿음을 지키는 자니라

 

계시록21:1~4
또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보니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이 없어졌고 바다도 다시 있지 않더라 또 내가 보매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니 그 준비한 것이 신부가 남편을 위하여 단장한 것 같더라  내가 들으니 보좌에서 큰 음성이 나서 이르되 보라 하나님의 장막이 사람들과 함께 있으매 하나님이 그들과 함께 계시리니 그들은 하나님의 백성이 되고 하나님은 친히 그들과 함께 계셔서  모든 눈물을 그 눈에서 닦아 주시니 다시는 사망이 없고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다시 있지 아니하리니 처음 것들이 다 지나갔음이러라 



성경은 구원받을 성도에 대해 하나님의 계명 즉 그리스도의 계명을 지키는 자들이라고 예언하고 있다. 이천 년 전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나의 계명을 지키는 자라야 나를 사랑하는 자"라고 말씀하시며 새 언약 유월절, 안식일, 초막절 등의 계명을 친히 세워주셨다(마태복음22:17~28, 누가복음4:16, 요한복음7:2~38) 초대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은 예수님의 가르침에 따라 새 언약의 규례를 지켰다(사도행전2:1~41,17:2~3,고린도전서11:23~26)

아직 이루어지지 않은 성경의 마지막 예언, 그것은 바로 새 하늘과 새 땅으로 표현된 천국이다. 그리스도의 계명을 지키는 자들이 천국에 들어감으로써 성경의 모든 예언을 비로소 완성된다. 사망도, 아픔도, 눈물도 없는 천국은 상상 속에만 존재하는 곳도 누군가가 꾸며낸 동화 속의 세계도 아니다.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이 분명히 확증하고 있는 미래의 역사다.

<참고자료>
지식백과,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조선왕조실록]

 

성경의 예언을 제대로 믿어서 천국 돌아가는 하나님의교회 성도들

오직 하나님의 백성들만 들어갈 수 있는 천국은 하나님께서 알려주신 하나님의 계명을 온전히 지키는 하나님의교회 성도들만이 들어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