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행n일치

엘로힘하나님께로 난 자들 엘로히스트 하나님의교회

안녕하세요~ 성경의 비밀이신 엘로힘 하나님이신,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을 믿고 있으며 그 사랑을 전하고 있는 하나님의교회 성도 엘로히스트입니다. 

엘로힘하나님께 속한 엘로히스트

오늘날 많은 기독교인들은 아버지 하나님만 계신다고 생각하고 있는데 엘로힘하나님은 무엇이며 어머니하나님은 또 누구를 말하는 것인지...? 참으로 생소하고 놀랍죠!! 그럼 성령의 감동을 받은 선지자들이 기록한 구약성경에는 하나님을 어떻게 표현했을까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하나님은 아버지 한분이시니까 당연히 단수로 표현했겠지!" 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놀랍게도 원어 성경은 '하나님'이라는 단어를 대부분 '엘로힘'이라는 복수형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한 두번도 아니라 약 2500번이나  '엘로힘'이라 표현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창세기 1장을 보겠습니다.

창세기1장~5장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 땅이 혼돈하고 공허하며 흑암이 깊음 위에 있고 하나님의 신은 수면에 운행하시니라 하나님이 가라사대 빛이 있으라 하시매 빛이 있었고 그 빛이 하나님의 보시기에 좋았더라 하나님이 빛과 어두움을 나누사 빛을 낮이라 칭하시고 어두움을 밤이라 칭하시니라 저녁이 되며 아침이 되니 이는 첫째 날이니라



히브리어 사전을 통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히브리어로 '하나님,신(神)'을 단수로 표현할때에는 ''또는 '엘로아흐'가 사용됩니다.

구약원어 엘로힘하나님


그런데 하나님을 표현하기 위해 약 2,500번 사용되고 있는 '엘로힘'은 단수형이 아니라 복수형입니다.


이는 우리를 구원하시는 하나님께서 아버지 하나님 한 분으로만 존재하시는 것이 아니라는 뜻입니다.
그래서 성경은 하나님을 '우리'라는 복수형으로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창세기1장26절
하나님(엘로힘)이 가라사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된 남자와 여자

'우리'라고 말씀하신 '엘로힘'하나님은 어떤 분이실까요?

창세기1장27절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여자를 창조하시고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형상대로, 하나님의 모양대로 사람을 창조하셨습니다. 그런데 누가 창조되었습니까?
남자와 여자가 창조되었습니다. 이는 하나님께서 남성적 형상과 여성적 형상으로 존재하신다는 뜻입니다. 엘로힘하나님께서는 피조물인 사람의 형상을 통해 하나님이 '두 분'이라는 사실을 일깨워주신 것입니다. 인류는 하나님을 남성적 형상의 하나님으로만 이해하고 오랫동안 '아버지'라고 불렀습니다. 그렇다면 여성적 형상의 하나님은 누구라고 불러야 하겠습니까? 당연히 '어머니'입니다. 다시 말해 아버지 하나님뿐만 아니라 어머니 하나님도 계시는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우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므로 만물을 창조하시고 우리를 구원하시는 하나님은 엘로힘 즉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하나님입니다.

 

생명수 주시는 성령과신부[하나님의교회]

마지막 시대에 성령과 신부되어 오신 엘로힘하나님께서는 아무런 값없이 원하는 모든 자들에게 생명수를 허락하시며 오라 부르고 계십니다.  이 글을 읽는 누구라도 성령과신부되어 오셔서 구원의 은혜를 베푸시는 하나님의교회,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하나님께로 나아와서 영생의 축복 받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