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행n일치

유월절을 지키지 않는 교회는 다른신을 섬기고 있다??[하나님의교회 설교]

하나님께서는 '나 외에 다른 신을 섬기지 말라'하시며 십계명 가운데 가장 첫번째 계명으로 주셨습니다. 이 세상을 바라보면 종교가 아주 많습니다. 하나님을 섬기다고 하는 교회들도 많이 있지만, 그 어떤 교회에서도 유월절을 지키는 교회들은 없습니다. 오늘날 하나님의교회만이 유월절을 지키고 있으며 오직 하나님만을 섬기고 있는 진리교회입니다.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유월절이 얼마나 중요한지 우선 영상을 먼저 보고 갈께요~

하나님의교회 유월절 OX퀴즈 

다른신을 멸하는 유월절

다른신을 멸하는 유월절[하나님의교회]

십계명 중 첫째 계명

출애굽기 20장 3절
너는 나 외에는 다른 신들을 네게 있게 말지니라

우상숭배



하지만 구약성경을 보면, 하나님을 믿노라 했던 이스라엘 백성은 다른 신들을 섬기는 어리석음을 수없이 범했습니다.
다른 신들을 섬기지 않고 오직 하나님만 섬길 수 있는 방법을 무엇일까요?
바로 유월절을 지키는 것입니다.

나 외에 다른 신을 섬기지 말라[하나님의교회 유월절]
출애굽기 12장11~12절
이것이 여호와의 유월절이니라 내가 그 밤에 애굽 땅에 두루 다니며 사람과 짐승을 무론하고 애굽 나라 가운데 처음 난것을 다 치고 애굽의 모든 신에게 벌을 내리리라 나는 여호와로라



유월절을 지키면 다른 신을 섬기지 않고 오직 하나님만 섬기게 됨으로 첫째계명을 지킬수 있으며
유월절을 지키지 않으면 알지 못하는 순간에 다른 신들을 섬기게 됨으로 첫째계명을 지킬 수 없습니다.

이스라엘 역사 속에서 이 사실을 확인해보겠습니다. 먼저 요시야왕의 경우를

열왕기하 23장3~4
왕이 대 위에 서서 여호와 앞에서 언약을 세우되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여 여호와를 순종하고 그 계명을 법도와 율례를 지켜 이 책에 기록된언약의 말씀을 이루게 하리라 하매 백성이 다 그 언약을 좇기로 하니라 왕이 대제사장 힐기야와 모든 버금  제사장들과 문을 지킨 자들에게 명하여 바알아세라와 하늘의 일월성신을 위하여 만든 모든 기명여호와의 전에서 내어다가... 불사르고 그 재를 벧엘로 가져가게 하고



책에 기록된 언약

요시야왕과 백성은 이 언약을 깨닫자마자 하나님의 성전에 있던 우상들을 없앴습니다.
이 언약은 무엇일까요?

열왕기하 23장21~24절
왕이 뭇 백성에게 명하여 가로되 이 언약책에 기록된 대로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를 위하여 유월절지키라 하매 사사가 이스라엘을 다스리던 시대부터 이스라엘 열왕의 시대에든지 유다 열왈의 시대에든지 이렇게 유월절을 지킨 일이 없었더니 요시야왕 십팔 년에 예루살렘에서 여호와 앞에 이 유월절을 지켰더라 요시야가 또 유다 땅과 예루살렘에 보이는 신접한 자박수드라빔우상모든 가증한 것을 다 제하였으니 이는 대제사장 힐기야가 여호와의 전에서 발견한 책에 기록된 율법 말씀을 이루려 함이라



요시야왕도 나름대로는 하나님을 믿었고 하나님의 뜻대로 살려 노력했지만, 유월절을 지키기 전에는 즉위 후 18년 동안이나 거룩한 성전에서 가증한 우상들을 그대로 뒀습니다.  그러나 유월절을 지킨 후에는 하나님의 성전 및 유다 땅에 보이는 우상들까지 모두 없애버렸습니다.
유월절을 통해 다른 신들을 멸하시겠다는 하나님의 약속은 출애굽 이후에도 여전히 이루어졌던 것입니다.

히스기야 시대에도 동일한 역사가 있습니다.

역대하 30장1, 5절
히스기야가 온 이스라엘과 유다에 보내고 또 에브라임과 므낫세에 편지를 보내어 예루살렘 여호와의 전에 와서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를 위하여 유월절을 지키라 하니라....드디어 명을 발하여 브엘세바에서부터 단까지 온 이스라엘에 반포하여 일제히 예루살렘으로 와서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의 유월절을 지키라 하니 이는 기록한 규례대로 오랫동안 지키지 못하였음이더라
역대하31장1절
이 모든 일이 마치매 거기 있는 이스라엘 무리가 나가서 유다 여러 성읍에 이르러 주상을 깨뜨리며 아세라 목상을 찍으며 유다와 베냐민과 에브라임과 므낫세 온 땅에서 산당과 단을 제하여 멸하고 이스라엘 모든 자손이 각각 그 본성 기업으로 돌아갔더라


유월절을 지킨 후 어떤 일이 일어났습니까?
그동안 섬겨왔던 가증한 우상들을 다 없앴습니다. 어느 시대든지 유월절을 깨닫고 지키면 하나님 외에 다른 모든 신들이 멸망당함을 보여줍니다.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고 있는 유월절의 힘이 구약시대에만 한정된 것이 아닙니다.
모형인 구약의 유월절을 지켰을때 다른 신들을 멸하고 하나님만 섬길 수 있었습니다.
실체인 새 언약의 유월절을 지키면 첫째 계명을 온전하게 지킬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신약시대에 새 언약의 유월절을 지키지 않는 자들은 어떻게 되겠습니까?
하나님을 믿노라고 하지만 자신도 모르게 다른 신들을 섬기게 되고 맙니다.

태양신 미트라


오늘날 유월절을 버린 교회 태양신교의 성일인 일요일을 예배일로 지키고 있으며 태양신의 탄생일인 크리스마스를 예수님의 탄생일로 지키고 있습니다. 하나님을 믿노라고 하지만, 유월절을 지키지 않으므로 성전 안에서 태양신을 섬기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오직 '나외에 다른신을 섬기지 말라'하신 십계명을 온전히 지키는 교회는새언약의 유월절을 지키는 하나님의교회이며, 첫째계명을 완수하고 있는 진리교회입니다.

 

아버지 은혜를 깨닫게 하소서[NEW SONG]하나님의교회

 

  • 하나님께서 세워주신 새언약 유월절을 지키지 않고는 결단코 영원한 천국에 나아갈 수 없지요.
    유월절을 꼭 지키고, 아직도 잘 모르는 많은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야 하겠습니다.

  • 유월절을 지키고 난 전후과 확연히 차이가 나네요. 오늘날도 유월절 안지키는 사람은 본인이 우상을 숭배하는지조차 깨닫지 못하더라구요. 유월절의 권능은 놀라워요.

  • 마하나임 2020.02.16 20:1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하나님만 열심히 믿으면 될줄 생각하지만 어느 순간 자신도 모르게 우상과 사단을 섬기고 있다는 것을 인생으로서는 결단코 알 수 없죠
    사단마귀와 온갖 우상들을 멸하는 유월절을 지켜 온전히 하나님을 섬길 수 있도록 해주신 엘로힘 하나님께 감사를 드립니다.

  • 라임 2020.02.16 22:0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유월절을 지키지 않는다면 하나님 대신 다른신을 섬기게 됩니다.
    오직 하나님만 섬길 수 있는 방법은 새언약 유월절 지키는 것입니다^^

  • 오늘날 대다수의 교회가 교회안에서 버젓이
    태양신의 경배일인 일요일 예배와 태양신 탄생일인 크리스마스를
    지키고 있는 이유가 유월절을 지키지 않기 때문입니다.
    유월절로 하나님만을 제대로 섬기는 하나님의 교회로 오셔서 참된 신앙 생활을 하시기 바랍니다~^^

  • 유월절을 지켜야 다른 신을 섬기지 않고 오직 하나님만 섬기게 됨으로 첫째 계명을 지킬 수 있으며
    유월절을 지키지 않으면 알지 못하는 순간에 다른 신들을 섬기게 됨으로 첫째 계명을 지킬 수 없습니다.

  • 유월절을 지키야 하나님만을 섬기라는 첮째 계명을 지킬 수 있네요. 오늘날 교회들이 첮째계명을 어기고 지키지 못하는 이유가 유월절 지키지 않아서네요~~ 유월절 담대히 전해서 하나님만 섬기게 하는일에 힘써야 겠습니다.

  • 겨울밤 2020.02.17 22:1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유월절 지키지 않으면 나도 모르는 중에 우상을 섬기게 된다니... 성경의 증거이기에 더욱 놀랍네요!

  • 하나님의교회만이 유일하게 한분하나님을 섬김니다
    왜냐!!유월절을 지키기 때문입니다~

  • 유월절은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빼놓을 수 없는 규례 입니다.
    감사하는 마음으로 지켜야 겠습니다.~

  • 유월절 진리는 정말 신비롭습니다
    오묘한 진리가 담겨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