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행n일치

변역된 새 언약을 지키는 하나님의교회

하나님의교회는 유일하게 2천년전 예수님께서 오셔서 사랑과 희생으로 세워주신 새언약을 지키는 교회입니다.

하나님의 계명[ 새 언약 지키는 하나님의교회]

선악과와 복음[하나님의교회]

제11장 옛 언약이 새 언약으로 변역함

성경은

히브리서 7장12절 제사 직분이 변역한즉 율법도 반드시 변역하리니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그리스도 교회가 많이 있지만 시내산에서 세운 율법이 변역되었다고 한다면 놀랄 사람들이 많을 것입니다. 옛 계명 곧 옛 언약은 시내산에서 모세로 말미암아 세워주신 것입니다(출19ㅏㅇ20~25절, 20장 1~17절 참조). 그러나 새 언약 곧 새 율법은 절기 지키는 시온산에서 세워질 것으로 선지자들은 예언하였습니다.

이사야2장2~3절 말일에 여호와의 전의 산이(시온산을 여호와의 산이라고 함) 모든 산 꼭대기에 굳게 설 것이요 모든 작은 산 위에 뛰어나리니 만방이 그리로 모여들 것이라 많은 백성이 가며 이르기를 오라 우리가 여호와의 산에 오르며 야곱의 하나님의 전에 이르자 그가 그 도로 우리에게 가르치실 것이라 우리가 그 길로 행하리라(공동번역에는 '사는 그에게 배우고 그 길을 따라가자'하였다)하리니 이는 율법이 시온에서부터 나올 것임이요

하였습니다. 옛 율법이 시내산에서 나온 것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그런데 시온에서 나온다는 율법은 무엇을 가리켜 말한 것일까요? 그리고 시온산은 어디를 두고 하신 말씀일까요? 현재 육신적 이스라엘 백성들이 살고 있는 예루살렘을 두고 하신 예언일까요? 아니면 영적으로 어디를 가리키신 말씀일까요? 이 점에 대해 분명하게 깨닫지 못하면 다 멸망으로 들어갑니다.  이 문제에 대해 차례로 성경절들을 찾아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이사야33장 20~22절 우리의 절기 지키는 시온성을 보라 네 눈에 안정한 처소된 예루살렘이 보이리니 그것은 옮겨지지 아니할 장막이라 그 말뚝이 영영히 뽑히지 아니할 것이요 그 줄이 하나도 끊치지 아니할 것이며 여호와께서는 거기서 위엄 중에 우리와 함께 계시리니 그곳은 마치 노질하는 배나 큰 배가 통행치 못할 넓은 하수나 강이 둘림 같을 것이라 대저 여호와는 우리 재판장이시요 여호와는 우리에게 율법(새 언약)을 세우신 자시요 여호와는 우리의 왕이시니 우리를 구원하실 것임이니라

하였습니다. 시온성은 절기 지키는 곳으로, 예수님이 마가의 다락방에서 유월절을 지키시며 새언약(새 율법)을 세우실 것을 내다보고 예언한 것입니다.

누가복음22장7~20절 떡을 가져 사례하시고 떼어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여 주는 내 몸이라 너희가 이를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저녁 먹은 후에 잔도 이와같이 하여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다음 포스팅에 계속-

변역된 새 언약을 지키는 하나님의교회

하나님의교회가 지키는 새 언약은 예수님께서 친히 세워주시고 친히 본보여주신 새 계명이며 그리스도 율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