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n일상

친구랑 아차산 등산이 아닌 등반한 이유

5월 5일 휴일에 친구랑 아차산 등산하고 왔어요~ 전에 한번 다녀온적 있는데 그때는 팔각정 있는 곳까지만 갔다온거라 아차산이 이렇게 힘든지 몰랐네요 ㅋㅋ 그래서 등산이 아니라 등반하고 온거 같아요 ㅋㅋ

친구랑 아차산 등반

길이 생각보다 완전 힘들었어요 ㅠ 요렇게 돌로된 길들이 꽤 많더라구요;;

휴일 등산

멀리 롯데타워가 보이네요

아차산 둘레길 풍경

등산하는 길에 만난 꽃인데 이름은 모르겠어요~ 아차산에 많이 있는 꽃이에요~

아차산에서 본 서울풍경

아차산 중간 정도 올라왔을때 바라본 서울 풍경이에요~

아차산 조팝나무

조팝나무에 꿀벌들이 부지런히 꿀벌을 모으고 있더라구요 ㅋ

아차산 국가지정문화재 1호 건물지

아차산 국가지정문화재 건물지인데 옛날 유물들이 발견된 곳인가봐요~

이 유적 내에서 가장 높은 곳에 자리하고 있는 1호 건물지이다. 건물지 안에는 온돌 2기와 초석이 남아있고, 온돌 아궁이 주변에서 명문토기와 철제 투구 등이 출토되어 지위가 높은 인물이 머물렀을 곳으로 추정된다.

아차산 등산 중 1호 건물지에서 바라본 한강

한강이 보이는 아차산 정상 같은 느낌이죠~

아차산 둘레길 코스 표지판

아차산 둘레길 코스가 많더라구요~

아차산 지도

여기 현위치는 아차산 4보루를 지나고 깔딱고개쉼터 전 헬기장이에요~

용마산 3보루

용마산 3보루가 용마산 정상인건가요? 

용마산 3보루

아차산 바로 옆이 용마산이네요 ㅋ 그래서 모르고 용마산까지 갔네요 ㅎㅎㅎ

아차산 하산

용마산까지 갔으니 용마산도 정산 찍고 오고 싶었지만 너무 힘들어서 내려가는 중이에요~ 근데 길을 잘 몰라서 엄청 헤맸어요 ㅠㅠ

아차산 하산 중 만난 암벽

내려가는 길이 미끄럽고 험해서 너~~~~무 힘들었어요;;; 길이 아닌 길로 내려왔던거 같아요ㅠㅠ 어쩐지 사람들이 거의 없더라구요 ㅋㅋㅋㅋ 분명 처음 내려올때는 뒤에 사람들이 꽤 있었거든요~ ㅎㅎㅎ 

아차산 긴고랑코스 다리 아래

힘들게 내려오고 보니 다리위가 아닌 다리 아래더라구요;;;  다리 위로 올라가는 길이 없어 나무 옆으로 힘들게 올라갔어요 ㅠ 근데 내려오는 중간중간 제대로 된 길로 갔던건지 올라가시는 세분정도 만났거든요~ 그래서 내려가는 길을 물어봤는데도 결국 긴고랑코스를 이렇게 내려왔네요 ㅋㅋㅋ

아차산 둘레길

다리위를 올라와서 이제야 잘 정비된 제대로 된 길을 만났네요 ㅋㅋㅋ

아차산 전체 지도

아차산역에서 출발해서 의도치않게 긴고랑 관리사무소랑 아차산 유아숲체험원 있는 쪽으로 내려왔어요~ 내려오다가 만난 분한테 들었는데 긴고랑 코스가 많이 힘든 코스라고 하더라구요

아차산 화장실

아차산은 화장실도 높은데 있네요 ㅋㅋ 화장실은 깨끗하고 화장지도 구비돼 있어요~

하산 후 점심

여기엔 마을버스가 있어서 군자역까지 버스로 편하게 왔어요~ 

월남쌈

원래는 다른거 먹고 싶었는데 찾아다니는것도 힘들어서 그냥 군자역 근처에 있는 쌀국수집에서 점심으로 닭칼국수랑 월남쌈 먹고 왔네요~ 월남쌈은 맛있었어요~

매운 닭쌀국수

매운 닭쌀국수는 국물이 얼큰하고 맛있는데 닭이 넘 퍽퍽하더라구요;;; 

아차산 등산 너무 힘들었는데 친구는 괜찮은거 같더라구요 ㅋㅋㅋ 제가 체력이 넘 없나봐요 운동 좀 열심히 해야 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