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행n일치

하나님의교회 안식일이 왜 예배날이라는거야?


벌써 휴일이 끝나가고 있네요ㅠㅠ 어쩜 이렇게 쉬는날은 빨리도 지나가는지;;;

하나님의교회 안식일 지킨 사도바울

일요일 휴업령과 태양신숭배


세상의 수많은 교회들은 휴일인 오늘 일요일예배를 지키고 있는데 이천년전 구원자로 오신 예수님과 사도들은 일요일예배가 아닌 안식일 예배를 드렸다는 것 아시나요?
분명 예수님께서도 제자들도 사도들도 모두 안식일예배를 지켰는데 왜 오늘날 수많은 교회는 일요일예배를 지키고 있을까요?

일요일 휴업령 이전에 안식일을 지킨 역사


이렇게 예배일이 바뀌는데 가장 큰 영향을 미친 것은 로마 황제 콘스탄티누스가 내린 일요일 휴업령(休業令)이었습니다.
콘스탄티누스 황제 이전의 상황을 보면 기독교는 로마제국으로 부터 많은 핍박을 받고 있습니다. 기독교를 억압하던
로마인들 사이에서는 태양신 미트라를 숭배하는 미트라교가 유행하였는데 미트라교의 성일은 태양의 날인 일요일(Sunday) 이었습니다.

 

기독교대백과사전 제14권 기독교문사, 116쪽 
기독교시대 초기에 로마 제국에서, 특히 로마 군인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게 되었던 수많은 동방 종교들 가운데 
하나가 페르시아로부터 수입되었던 미드라종교였다. 미드라는 태양의 신이었다. 결론적으로 말해 미드라는 일요일을 성일로 간주했다.

미트라교의 성일인 일요일예배



이러한 미트라교의 영향으로 당시 많은 로마인들은 일요일을 성일로 생각하였습니다.
2세기 초 새 언약의 안식일을 충분히 이해하지 못한 로마 교회의 신자들은 핍박을 줄여보고자 안식일을 버리고 일요일에 예배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예수님께서 일요일에 부활하신 사실을 들어 일요일 예배를 합리화하였습니다. 일요일 예배는 이렇게 로마를 중심으로 한 서방의 많은 교회에서 보편적인 관습이 되었습니다.

새언약 복음을 전하는 하나님의교회 안식일이 왜 예배날이라는 거야?


로마 황제 콘스탄티누스는 A.D.313년 밀라노 칙령을 통해 핍박을 중지하고 기독교를 공인함으로써 기독교 우대 정잭을 펼쳤습니다.
A.D.321년 일요일 휴업령을 내리고 서방 교회에서 예배하던 일요일을 휴일로 정했습니다.
그러나 콘스탄티누스는 하나님을 믿는 것처럼 행세했을 뿐 기독교를 순수하게 믿은 것은 아니었습니다.
기독교를 통해 로마 제국 전체를 하나로 묶으려는 정치적인 의도가 있었습니다. 제국 내에서 이미 큰 세력이 된 기독교를 중심으로 기존의 이교 세력까지 통합하려고 한 것입니다.
콘스탄티누스는 기독교의 하나님을 자신이 좋아하는 태양신과 동일하게 여기기도 했습니다. 그래서 일요일 휴업령을 내릴 당시 일요일을 존엄한 태양의 날이라고 표현한 것입니다.



교회사 핸드북 생명의 말씀사, 144쪽 
모든 재판관과 시민 그리고 기술자들은 존엄한 태양의 날에 쉬어야 한다.....주후 321년 3월7일. 콘스탄틴의 칙령
일요일예 교회가라고 누가 정했나?


이 법령으로 인해 일요일 예배가 모든 교회에 확산되었습니다. 안식일 예배가 완전히 사라지고 일요일 예배가 확립된 것입니다.


일요일 예배의 확립


첫째, 예수님이나 사도들의 가르침 때문이 아닙니다.
둘째, 기독교를 정치적으로 이용하고 하나님을 태양신과 동일시하는 로마 황제의 법령 때문입니다.

고등학교 교과서에도 일요일 예배는 태양에 대한 원시 신앙에서 유래한 것이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고등학교 세계지리 보진재, 73쪽 
그리고 일요일, 즉 태양의 날을 신성시하여 이날 교회에서 예배를 보는 것은 천체에 대한 원시 신앙에서 유래한 것이라고 한다.


일요일 예배는 틀림없이 태양신 숭배의 영향으로 확립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세상의 수많은 교회들은 일요일 예배를 지키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하나님께서는 어떻게 생각하실까요?

에스겔8장15~16절
그가 또 내게 이르시되...너는 또 이보다 더 큰 가증한 일을 보리라 하시더라 그가 또 나를 데리고 여호와의 전 안뜰에 들어가시기로 보니 여호와의 전 문 앞 현관과 제단 사이에서 약 이십오 인이 여호와의 전을 등지고 낯을 동으로 향하여 동방 태양에 경배하더라

 

여호와의 전 문 앞 현관과 제단 사이는 하나님께 예배하는 장소인데 바로 성전 안에서 동방 태양에 경배를 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교회에서 하나님의 안식일을 버리고 태양신교의 성일 일요일을 지키는 것은 이와 똑같은 행위입니다.
일요일 예배입술로는 하나님을 경배한다고 하지만 사실은 교회 안에서 태양신을 숭배하는 것입니다.

에스겔8장 18절
그러므로 나도 분노로 갚아 아껴 보지 아니하고 긍휼을 베풀지도 아니하리니 그들이 큰 소리로 내 귀에 부르짖을지라도 내가 듣지 아니하리라


하나님의교회에서 보는 안식일이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꼭 지켜야할 예배날이므로, 태양신 숭배에서 유래된 일요일 예배를 배격하고 하나님의 계명인 안식일을 거룩하게 지켜야 하겠습니다.

2016/01/16 - [언행n일치] - 일곱째날 토요일 오늘은 하나님의교회 새언약안식일

 

일곱째날 토요일 오늘은 하나님의교회 새언약안식일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이 복받는 안식일 안녕하세요~^^ 오늘은 하나님께서 복 주신다고 약속하신 아주 아주 특별한 날!! 일곱째날 토요일 안식일이랍니다~ 생사화복을 주관하시는 하나님께서는 다른 어떤 날도 아닌..

green-beans.tistory.com

 

  • 일요일예배는 태양신을 믿는 원시신앙에서 시작되었네요~하나님의교회는 일곱째날 안식일일 통해 하나님께 신령과 진정의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

  • 성경적으로 지켜야 할 예배일은 일곱째 날 안식일이 이토록 명확한데 저들은 왜 안식일이 아니라고 막무가내로 주장하는 걸까요..
    우리도 이렇게 답답한데 하나님께서는 얼마나 답답하실지 말입니다ㅜㅜ

    • 하나님의 말씀을 어그러뜨리는 아주 교만한 자들이죠! 자신의 뜻을 하나님의 뜻보다 더 위에둔 불법자들입니다.

  • 성경에는 일곱째날 안식일밖에 없죠~ 주일예배라하는 일요일예배는 전혀 하나님의뜻이 아님을 분명히 알아야합니다!!!

  • 하나님께서 알려주신 예배일은 일곱째날 안식일 뿐이죠~~하나님의 교회만이 유일하죠~~

  • 하나님의 교회를 알기전에는 일요일이 안식일인줄 알고 성경책 옆에 끼고 열심히 일요일예배 지켰잖아요 ㅜㅜ
    이제라도 참하나님께 나와서 안식일 온전히 지킬 수 있어서 너무 감사해요~~ ^^

  • 핫팩 2020.01.20 23: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세상의 수많은 사람들은 일요일 예배를 드리지만 우리만큼은 구별하여 주셔셔 창조주의 기념일인 안식일 예배 토요일에 지킬수있도록 해주신 안상홍 하나님 감사드립니다

  • 성경대로 안식일 토요일 지키는 교회는 오직 하나님의 교회뿐이죠

  • 안식일은 토요일이지 일요일이 아닙니다!! 성경의 일요일 예배가 없으니까 역사적인 자료를 통해서 보면 거짓복음이네요!! 일요일예배보면 구원 받지 못합니다 ~

  • 미소가득 2020.01.25 23: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식일은 하나님께서 친히 세워주신 계명입니다 안식일을 소중히 지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