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n집밥

콜레스레롤 수치 낮추는 음식 톳나물 무침 톳나물 된장무침


콜레스레롤 수치 낮추는 음식 톳나물 무침

어젠 두부톳나물 먹고 오늘은 톳나물 된장무침 해서 먹었네요 ㅎ
재료:톳한웅큼(먹고 싶은만큼ㅋ),양념장(소금약간,된장2스푼,고추가루2스푼,깨1스푼, 식초5스푼,복분자액기스-매실대신 넣었네요,요리한수)

톳나물을 깨끗하게 씻어서 준비해 주세요~

끓는 물에 살짝만 데처주세여~
음~ 톳나물을 끓이니까 바다향이 나네요 ㅎ
요 톳나물 바다에서 온지 얼마 안된나봐요~요렇게 초록빛을 띠는걸 보면 ㅎ

살짝쿵 데친 톳을 찬물로 한번 헹궈서 만들어 논 양념장에 잘 버무려 주세요~ 조물조물 맛있게~

새콤한 톳나물 무침이 완성 됐네요~ 완전 간단하죠 ㅎ
요렇게 간단하게 콜레스레롤 수치를 낮추는 건강밥상이 완성 됐네요 ㅎ

원래는 톳나물 된장무침 하려고 한건데 고추가루가 너무 많이 들어가서 그런지 된장맛이 거의 안 나네요 ㅋ
그래도 톳나물 무침 맛있게 잘 됐네요 ㅎㅎ 오늘 무친 톳나물 다 먹어버렸네요 ㅎㅎㅎ
귀찮지만 톳나물 무침 내일 또 해야 겠어요ㅎ 맛있으니까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