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행n일치

새 언약의 유월절 지키는 하나님의 백성은 하나님의교회

하나님의교회는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예수님께서 친히 세워주신 새언약의 유월절을 온전히 지키고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가 새언약의 유월절을 지키는 이유는 하나님께서 우리들을 위해 죽기까지 희생하신 그 사랑을 기억하는 하나님의 백성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의 백성과 새 언약의 유월절

세상에는 서로 다른 교리를 가진 수많은 교회가 있는데 그들 모두는 스스로를 하나님의 백성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성경은 어떤 사람들이 하나님의 백성이라고 알려주고 있을까요?

예레미야31장 31~33절, 새언약을 세우신 예수님 하나님의교회

 

새언약을 세우신다고 하셨으니 이 말씀은 신약시대에 대한 예언입니다. 실제로 사도들은 이 예언이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성취되었다고 증거하였습니다.

하나님의 백성

그런데 신약시대에 어떤 사람들이 하나님의 백성이 된다고 예언 되어 있습니까? 하나님의 법이 마음에 기록된 사람들입니다. 여기서 하나님의 법은 바로 앞에 언급된 새언약 입니다. 따라서 신약시대에 하나님께서 내 백성이라고 인정하신 사람은 바로 새언약의 법을 지키는 사람들입니다.

하나님의 백성이라고 하면서 새 언약을 지키지 않는다면 결코 하나님의 백성이 될 수 없습니다.

새언약 핵심 유월절

그렇다면 새 언약의 핵심진리는 무엇일까요?

예레미야 31장31~33절의 예언을 성취하신 예수님의 말씀을 통해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새언약 유월절] 누가복음 22장15절, 19~20절

 

예수님께서는 무엇을 가리켜 새 언약이라 하셨습니까? 바로 잔, 즉 예수님의 피를 상징하는 유월절 포도주를 가리켜 새언약이라 하셨습니다. 그리고 예수님께서는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셨다 하셨습니다.

이러한 말씀들은 예수님께서 세우신 새언약의 핵심이 바로 새언약의 유월절임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새언약의 유월절을 지키는 사람들이 신약시대 하나님의 참 백성입니다. 새 언약의 핵심인 유월절을 지키지 않는 자들은 결코 하나님의 백성이 될 수 없습니다.

새언약 유월절 지키는 하나님의 백성 하나님의교회

그렇다면 예수님께서는 왜 유월절새 언약의 핵심으로 삼으셨을까요? 유월절 안에 우리 죄를 사하기 위한 그리스도의 희생과 사랑을 담아두셨기 때문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유월절 떡을 가리켜 당신의 살이라 하시고 유월절 포도주를 당신의 피라 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유월절을 통해 죽음의 고통을 감당하신 그리스도의 희생과 사랑을 기억하게 하신 것입니다. 그래서 사도들은 새 언약의 유월절을 지킬 때마다 그리스도의 죽으심을 전한다 하였습니다.

고린도전서 11장23~26절 내가 너희에게 전한 것은 주께 받은 것이니 곧 주 예수께서 잡히시던 밤(유월절)에 떡을 가지사 축사하시고 떼어 가라사대 이것은 너희를 위하는 내 몸이니 이것을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식후에 또한 이와 같이 잔을 가지시고 가라사대 이 잔은 내 피로 세운 새 언약이니 이것을 행하여 마실 때마다 나를 기념하라 하셨으니 너희가 이 떡을 먹으며 이 잔을 마실 때마다 주의 죽으심을 오실 때까지 전하는 것이니라

유월절을 지킴으로 주의 죽으심을 전한다는 것은 우리 죄를 사하시기 위해 십자가에서 살이 찢기고 피를 흘리시는 죽음의 고통도 마다하지 않으신 그리스도의 사랑과 희생을 전한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새 언약의 유월절을 지킴으로 이러한 그리스도의 희생과 사랑을 마음에 새겨야 합니다. 그래야 성경에 예언된 대로 새 언약'마음'에 기록한 하나님의 백성이 될 수 있습니다.

유월절 지키는 하나님의 참 백성 하나님의교회

그래서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은 성경 예언대로 새 언약의 유월절을 지키며 그리스도의 희생과 사랑을 마음에 새기는 하나님의 참 백성인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