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행n일치

하나님의교회 | 하나님의 계명을 버리고 태양신 탄생일인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유래는 태양신 탄생일

하나님의교회는 크리스마스를 지키고 있지 않지만 세상의 많은 사람들은 12월 5일이 예수님의 탄생일이라고 생각하고, 많은 교회에서 12월 25일에 예수님의 탄생일의 탄생을 기념하는 행사를 합니다. 그러나 성경 어디에도 예수님께서 12월 25일에 탄생하셨다는 말씀은 없습니다. 그렇다면 12월 25일이라는 날짜는 어디에서 유래된 것일까요?

크리스마스는 태양신 탄생일[하나님의교회 진리]

국어사전 '크리스마스'

국어사전에서 '크리스마스'라는 단어를 찾아봅시다.

국어대사전, 한구어사전편찬회, 삼성문화사, 1990, 1658쪽
크리스마스(Christmas) 그리스도(Christ)와 매스(mass)에서 온 말(<프>Noel; <독>Weihmacht; <이>Natale>. 12월 25일.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을 기념하는 날. 본디 태양의 신생(新生)을 축하하는 로마인의 동지제일(冬至祭日)이었음.

12월 25일은 원래 어떤 날이라고 기록되어 있습니까? 예수님의 탄생일이 아니라 태양의 탄생을 축하하는 날이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여러 자료를 검토하여 만든 사전에 12월 25일은 원래 로마인들이 태양의 탄생을 축하하는 날이라고 기록되어 있지 않습니까? 이처럼 12월 25일은 태양신의 탄생일이지 예수님의 탄생일 아닙니다. 이러한 사실은 잡지에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오늘의 한국 '크리스마스'

오늘의 한국, 1985년 12월호
희랍의 달력으로는 당초 12월 25일을 동지(冬至)로 정하고 이날부터 태양의 힘이 강해진다고 믿어 '태양의 탄신일'로 정하고 성대한의식을 진행했다. 이러한 태양숭배의 습속을 이용하여 그리스도의 탄생을 기념한 것으로 보이는데 농경신 '새턴'의 제일(祭日)이 12월 21일부터 31일까지 베풀어졌고 태양신으로 숭배되었던 '미트라'의 축일도 이날이었다.

12월 25일이 누구의 탄생일이라고 하였습니까? 태양입니다. 태양신을 숭배하던 자들은 1년 중 낮의 길이가 가장 짧은 동지를 태양의 탄생일로 여겨 그날을 지켰던 것입니다. 이러한 태양숭배의 풍습이 교회 안에 들어와서 만들어진 것이 크리스마스입니다. 세계사 책에서도 동일한 사실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야기 세계사 '크리스마스'

이야기 세계사 제1권, 청아출판사, 69쪽
이러한 페르시아의 종교는 기원전 7~6세기 무렵에 예언자 조로아스터에 의하여 신학과 우주관을 갖춘 종교로 제조직되었다. ...이 종교는 계속 발전하여 태양신 미트라가 인간의 구원을 돕는 신으로 추가되었으며, 로마로 건너가 가톨릭교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미트라의 축일이었던 12월 25일이 예수탄생일로 정해지기도 하였다.

여기에도 태양신 미트라의 탄생일이었던 12월 25일이 예수님의 탄생일로 정해지게 되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국어사전, 잡지, 세계사 책 모두가 12월 25일이 원래는 태양신의 탄생일이었다고 알려주고 있는 것입니다. 이처럼 12월 25일 크리스마스가 태양신의 탄생일에서 유래되었다는 사실은 누구도 부정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의 백성이 태양신의 탄생일을 도입하여 예수님의 탄생일로 지키는 것이 과연 옳은 일이겠습니까? 아닙니다. 하나님께서는 다른 신들을 섬기지 자들의 행위를 본받지 말라고 분명하게 말씀하셨습니다.

신명기 12장30절 너는 스스로 삼가서 네 앞에서 멸망한 그들의 자취를 밝아 올무에 들지 말라 또 그들의 신을 탐구하여 이르기를 이 민족들은 그 신들을 어떻게 위하였는고 나도 그와 같이 하겠다 하지말라

그러므로 우리는 세상의 수많은 교회에서 오랫동안 행해오던 관습일지라고 태양신의 탄생일에서 비롯된 12월 25일 크리스마스를 지켜서는 안 되겠습니다.

크리스마스 유래 [하나님의교회 영상]

성경 가르침대로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은 저주와 형벌을 받게 될 불법인 크리스마스는 버리고, 영생과 구원의 축복을 받게 될 새 언약의 유월절을 지키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