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행n일치

하나님의교회 가을절기 시작! ↖나팔절 ↗

잇님들 안녕하세요~^^ 아직은 많이 덥지만 이제 곧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가을이 오겠지요~ 가을이면 하나님의교회는 가장 먼저 가을절기를 맞이하게 됩니다~ 매해마다 지키는 가을절기이지만 올해 지키는 가을절기는 더욱 소중해서 포스팅으로 먼저 만나 보려요 해요~

하나님의교회 어머니하나님, 하나님의 절기 [나팔절]

『하나님의교회 언약과 계명』

하나님의교회 하나님의 절기,  나팔절

나팔절은 3차의 7개 절기 가운데 가을에 맞이하는 첫 절기입니다. 가을 절기인 3차 절기 초막절에는 나팔절, 대속죄일, 초막절이 조직되어 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나팔 소리가 울려 퍼지는 나팔절이 되면 절기의 규례를 따라 마음을 정결히 하며 대속죄일까지 회개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나팔은 선율에 힘찬 기운을 더하는 악기로, 용도에 따라서 아침을 알리는 기상나팔이나 전쟁의 경보를 알리는 신호 등으로 다양하게 사용됩니다. 하나님의 절기 나팔절에는 다가올 대속죄일을 예보하고 회개를 촉구하기 위해 나팔이 사용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왜 나팔절에 회개의 나팔을 불게 하셨으며 이 시대 우리가 불어야할 나팔은 어떤 것인지, 우리가 회개해야 할 죄는 무엇인지 나팔절에 담긴 의미를 살펴보겠습니다.

나팔절의 유래 [하나님의교회 어머니하나님]

나팔절도 다른 연간 절기와 마찬가지로 모세의 행적에서 기원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홍해를 건너 시내 광야에 이른 이스라엘 백성들은, 십계명을 받으러 시내산에 올라간 모세가 40일 동안 내려 오지 않자 그가 필경 죽었으리라 생각하고 자신들을 인도할 신으로 금송아지 우상을 만들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애굽의 노예 생활에서 그들을 이끌어내시고 자유를 주신 하나님의 은혜와 권능을 잊고 우상을 섬긴 백성들에게 진노하셨습니다.

40일 후 십계명 돌비를 받아 들고 하산하던 모세는 백성들이 음란히 우상을 숭배하는 모습에 분노하여, 가지고 내려오던 십계명을 산 아래로 던져 깨트렸습니다. 이때 내란이 일어나, 우상 숭배에 참여했던 3천 명가량이 죽임을 당했습니다.

자신들이 전능하신 하나님을 잊어버리고 하나님께서 주신 율법과 계명에서 떠나 있었다는 사실을 깨달을 이스라엘 백성들은 단장품을 제하고 하나님께 간절한 회개의 기도를 올렸습니다. 마침내 성령 6월1일, 하나님께서는 다시금 십계명을 받으러 올라오도록 명하셨고 모세는 시내산에 올라 다시 40일을 금식한 뒤 7월 10일에 두 번째 십계명을 받아 내려오게 됩니다. 하나님께서는 모세가 두 번째 십계명을 받아 내려온 그날을 대속죄일로 정하시고, 열흘 전인 7월 1일을 나팔절로 삼으셨습니다.

레위기 23장 23~25절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이스라엘 자손에게 말하여 이르라 일곱째 달 곧 그 달 첫 날은 너희에게 쉬는 날이 될지니 이는 나팔을 불어 기념할 날이요 성회라 어떤 노동도 하지 말고 여호와께 화제를 드릴지니라
민수기 29장 1~6절
일곱째 달에 이르러는 그 달 초하루에 성회로 모이고 아무 노동도 하지 말라 이는 너희가 나팔을 불 날이니라 너희는 수송아지 한 마리와 숫양 한 마리와 일 년 되고 흠 없는 숫양 일곱 마리를 여호와께 향기로운 번제로 드릴 것이며 그 소제로는 고운 가루에 기름을 섞어서 쓰되 수송아지에는 십분의 삼이요 숫양에는 십분의 이요 어린 양 일곱 마리에는 어린 양 한 마리마다 십분의 일을 드릴 것이며 또 너희를 속죄하기 위하여 숫염소 한 마리로 속죄제를 드리되  그 달의 번제와 그 소제와 상번제와 그 소제와 그 전제 외에 그 규례를 따라 향기로운 냄새로 화제를 여호와께 드릴 것이니라


성력 7월 1일은 나팔을 불어 기념하는 나팔절 성회입니다. 7월 10일은 대속죄일로, 이스라엘 백성들이 지었던 지난 일 년 동안의 모든 죄를 대속받는 절기이기 때문에 대속죄일을 경건하게 준비 하기 위해 열흘 전에 나팔을 불어 예보한 날이 나팔절입니다. 나팔절에 부는 나팔은 죄를 속해 주시는 하나님의 약속이 열흘 남았으니 더욱 정결한 마음가짐으로 하나님을 경외하라는, 회개를 촉구하는 의미입니다.

나팔절과 대속죄일이 연결된 절기이듯 회개와 속죄는 불가분의 관계에 놓여 있습니다. 진정한 회개가 이루어질 때 대속죄의 은혜가 우리에게 임하게 됩니다.

하나님의교회 하나님의젉기 ; 나팔절

다음시간에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