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n집밥

안재워도 되는 백종원레시피로 간단한 돼지갈비찜

돼지갈비

돼지갈비찜

안재워도 되는 돼지갈비찜 레시피가 있네요~

돼지갈비찜 재료 야채

고기먼저 넣고 야채를 나중에 넣는 백종원레시피로 재우지 않고 간단하고 맛있는 돼지갈비찜 만들어요~

돼지갈비찜 무 당근

무랑 당근은 동글동글하게 다듬어줘야 부서지지않고 예쁘게 그 형태를 유지할수가 있어요

돼지갈비 레시피

부재료 : 무,당근,대파,고추(청양고추나 꽈리고추),버섯(새송이나 표고버섯)

고기용 만능소스

돼지갈비 양념은 만능소스로 만들어서 여러요리에 활용하면 좋을꺼 같아요~닭갈비,소갈비,돼지갈비 등등이요~
만능소스 레시피 : 진간장 두컵,설탕 한컵,맛술한컵,물두컵,간마늘반컵,생강조금,파한컵,참기름4/1

핏물빼는중


찬물로 한번 헹궈주고 나서 찬물에 담가두면 되요~전 거의 하루종일 담가뒀어요~12시간 정도면 된다그랬는데 오래둘수록 좋다니까요 ㅋ

돼지갈비

만능소스는 고기양에 따라 조절해서 적당히 넣어주면 되는데 전 만든걸 다 넣었더니 물을 많~~이 넣어도 짜더라구요;; ㅠㅠ
3/1만 넣어도 좋을꺼 같아요~그리고 오래 끓여야하니까 물은 냄비에 꽉차게 부어주세요~

백종원 돼지갈비

보글보글 끓게되면 생기는 거품들은 돼지고기 불순물 거품인지 기름 거품인지 더 오래 끓여봐야 하니까 그대로 뒀다가 야채 넣기전에 걷어내주면 됩니당~
1시간 30분정도 푹 끓여줘야 고기가 야들야들 맛있게 익는거 같아요~~♥♥

간단한 돼지갈비찜

이제 야채를 넣어주면 되는데 순서가 있어요~ 가장 먼저 무를 넣고

백종원 레시피

당근을 넣고 다시 물을 넣어주고 푹 익을때까지 끓여주세요~ 그 다음 버섯 넣고

돼지갈비

마지막에 고추랑 파를 넣고 한번 휘저어서 불을 끄면 끝!
맛있는 돼지갈비 완성이에요~~~

백종원 돼지갈비


고추랑 파는 비주얼을 위해서 거의 익히지 않고 예열로 익히면 되요;; ㅋ 그랬더니 더 맛있어보이긴 하네요~~ 돼지갈비색이 넘 진하긴 하죠;; 간장물이 아주 진하게 배서 장조림 같았어요 ㅋㅋ
담엔 할땐 만능소스를 쫌만 넣고 하면 완전 성공할꺼 같아요~ ㅋㅋ

그래서 몇일전에 또 해서 먹었는데 아주 맛있게 잘됐어요~ 양념도 괜찮고 고기도 부드러워 맛있었어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