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행n일치

예수님 가르침대로 행하는 유월절 성찬식 방법은 무엇일까요?

하나님의교회는 예수님의 가르침대로 유월절 성찬식을 행하고 있을까요? 예수님의 가르침대로 행하는 유월절 성찬식 방법은 무엇일까요? 

떡만 먹어도 온전한 성찬식이다?

어떤 교회는 "성찬 예식을 주관하는 성직자와 달리 일반신도들은 떡만 먹어도 온전한 성찬식을 행한 것이다."라고 주장합니다. 이와 같은 주장에 다음과 같이 답할 수 있습니다.

1. 성경에는 성직자와 일반 신도들을 구별하여 성찬식을 행하는 말씀이 없음

성경에 성찬식을 행할 때에 성직자와 일반 신도들을 구별하여 행하는 말씀이 있습니까? 성경 어디에도 그런 말씀은 없습니다. 그러한 주장은 성경에 없는 지은 말에 불과합니다.

성경의 가르침대로 유월절 성찬식을 지키는 하나님의교회

2. 그리스도의 가르침

우리의 구원자이신 예수님께서는 떡만 먹으라고 하셨을까요? 아닙니다. 예수님께서는 떡뿐만 아니라 포도주도 다 마시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마태복음26:27~28 또 잔을 가지사 사례하시고 저희에게 주시며 가라사대 너희가 다 이것을 마시라(영어 NIV 성경 - Drink from it, all of you.) 이것은 죄 사함을 얻게 하려고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 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예수님께서 '다'라고 말씀하신 것은 그 누구도 예외 없이 성찬식에 참여하는 모든 성도들이 포도주를 마셔야 한다는 뜻입니다.

그러므로 일반 신도들은 포도주를 마시지 않고 떡만 먹어도 온전한 성찬식을 행한 것이라는 주장은 그리스도의 가르침을 거역하는 것입니다.

유월절 성찬식 방법을 영상으로도 살펴보겠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유월절 성찬식 지키는 방법

하나님의교회는 전 성도가 유월절 떡과 포도주를 먹고 마심으로 그리스도의 가르침대로 성찬식을 행하고 있습니다. 죄 사함과 영생과 모든 재앙 가운데서도 보호 해 시겠다는 하나님의 약속이 담긴 새언약 유월절이 4월 15일 저녁에 하나님의교회에서 있습니다. 구원을 바라는 자들이라면 하나님의교회에 오셔서 그리스도의 가르침대로 유월절의 떡과 포도주를 먹고 마시는 성찬식을 행하여 구원의 축복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