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글n사진n영상

생애 첫 한라산 등반 성공 이유는

다음주에 또 제주도로 여름휴가 가는데 6월에 제주도 다녀온 이야기를 아직도 다 못해서 천천히 하려고 해요 ㅋㅋ
오늘은 한라산 등반했던 내용을 올릴예정이에요~

한라산 등반


워크숍 프로그램으로 생애 처음 한라산 등반하고 왔어요!!
6월 2주 주말끼고 다녀왔는데 생각보다 많이 덥진 않았어요

한라산 등반

근데 생각보다 더더 힘들었어요 ㅠ  한라산 등반하려고 새로산 등산스틱을 버리고 싶을만큼요 ㅋ
한라산 등반했던 사람들이 모두 지루해서 그렇지 그렇게 힘들지 않다고 했거든요ㅠ
전 평소에 등반을 거의 안해서 그런건지 체력이 안되더라구요ㅠ

한라산 등반 도전!


한라산 등반코스가 여러개 있는데 저희는 성판악코스로 올라갔다가 같은코스로 내려왔어요

속밭대피소

속밭대피소까지 가는데 땀이 엄청 나더라구요ㅠ 가슴도 엄청 두근두근 평소 운동을 넘 안했나봐요ㅠ

사라오름 입구
해발 400M
사라오름 입구

진달래밭 대피소까지 아직도 한참이네요ㅠ

세계자연유산 한라산국립공원
정상에서 최종 하산시간 표지판

지금은 하절기라 2시30분에는 내려가야 해요~ 우리 2시 정도에 하산했는데 산이라 빨리 어두워져서 좀 더 일찍 내려가는게 여유있고 좋을꺼 같아요~ 전 하산할때 급하게 내려가느라 넘넘 힘들었어요ㅠ


요 계단이 대박 힘들더라구요ㅠ 정상이 저어기 보여서 금방 정상에 도착할꺼 같은데 끝이 안보이더라구요ㅠ 다들 저 처럼 요 계단이 젤루 힘들었다하네요;;;

한라산 나무

그래도 한라산 등반에 참여한 사람들 중 2명 빼고는 등반 성공했어요! 저두 끝까지 오기로 올라갔다왔어요 ㅋ

한라산 정상을 향해

걷고 또 걷고  참 많이도 걸어서

한라산 풍경

한라산 정상근처 처음보는 풍경이 참으로 설레고 넘 예뻤어요

가뭄으로 바닥이 드러난 한라산 백록담ㅠ

성판악에서 백록담까지 4시간 30분 드디어 한라산 정상에 도착했어요!!!!!!!
날씨가 넘 좋아서 백록담이 너무 잘 보이네요~~ 근데 가뭄으로 물이 너어무 없어서 바닥이 드러났네요ㅠ

단백질바

정상에서 하산하려면 뭐라도 먹어줘야 하는데 넘 힘들어서 암것도 먹고 싶지 않더라고요

맛있는 귤

귤이랑 사과가 젤루 맛있었어요 ㅋ 등산할때 꼭 귤이랑 사과는 챙겨야 겠어요~~

한라산 하산

한라산 정상에서 바라본 제주바다

1시간 30분정도 쉬고 이제 내려가는 길이에요

한라산 정상 운무

내려가는 길에 한라산 풍경을 쫌 찍었어요

한라산 하산길

한라산 등반 성공한게 이제 벌써 1달이 넘었네요 ㅋㅋ 그래서 그런지 잘 갔다왔다는 생각이 드네요 ㅋㅋ 그때는 넘 힘들어서 완전 다시는 오고 싶지 않다고 생각했는데요 ㅋㅋㅋ

한라산 해발 1800M
한라산 정상 근처 풍경

이때까지만 해도 괜찮았는데 빨리 내려가다보니 너무 힘들어서 사진을 더 못 찍었어요ㅠ


등산스틱 없었음 한라산 등반 성공 못했을꺼에요ㅠ 저의 첫 한라산 등반 성공이유는 등산스틱이에요 ㅋ   저처럼 체력이 부족한 사람한테는 등산스틱 완전 필수인거 같아요!!  꼭 가지고 가세요~~ 적극 추천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