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n집밥

중독되는 백종원 깊은맛 북어국 레시피

북어국 좋아하시나요? 맑고 시원한 국물이 먹고 싶을때 북어국을 가끔 하는데요~ 요번에는 예전이랑 다르게 먹고 싶어서 검색했어요 ㅋ 그러다가 찾게된 백종원표 덕장 레시피에요~^^

백종원 덕장 북어국 레시피

백종원 북어국 레시피

백종원 레시피는 북어 덕장 근처 식당에서나 먹을수 있는 레시피라고 하더라구요!
백종원 레시피는 늘 실패가 없었는데 북어국 레시피도 기대됐어요 ㅋ

덕장 북어국 재료

북어국 레시피
재료 : 북어채,  사골곰탕,  무, 다진마늘,  파,  참기름, 두부

북어국 재료
북어채

북어채는 물에 살짝 적셔서 준비해주세요

무는 넉넉히 준비해주세요

참기름을 두르고 살짝 볶아주세요

북어채 볶기

북어채 휘리릭 볶은후 무도 같이 넣고 볶아주세요

맛있는 북어국 만들기

어느정도 볶았으면 사골곰탕을 부어주면 끝!
사골곰탕은 어디꺼든 상관없는데 제가 사용한 동원 사골곰탕은 양념이 다 되있어서 따로 양념을 안해도 되더라구요~^^

맛있는 덕장 북어국 레시피

파쏭쏭 썰어 넣고 계란을 3개 정도 풀어서 넣고 쓰윽 한번만 저어주세요~

그럼 시원하고 깊은맛이 나는 북어국 완성!!
새우젓이 신의 한수라고 했는데 전 없어서 패스했어요 ㅋ

시원하고 깊은맛 북어국


새우젓을 안 넣었는데도 넘 맛있어서 금새 두그릇을 먹었네요 ㅋ 덕장에서 먹는 레시피라 그런지 깊은맛이 나면서 시원하고 국물이 끝내주네요~!! ㅋ
다음부터 북어국은 백종원 레시피로만 끓여먹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