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n집밥

끓이지 않는 아삭아삭 맛있는 마늘짱아지 만들기

마늘 장아찌 생애 처음으로 도전해 봤어요 ㅋ
열심히 유튜브 검색해서 쉽고 간단하면서 맛있는 레시피를 찾아 만들었어요~^^


깐마늘2kg 레시피
메인재료(종이컵기준) : 진간장6컵, 식초3컵,황설탕5컵
옵션재료 : 고추씨1컵반 ,까나리액젓 반컵,월계수잎 7장,매실액 반컵보다 조금더, 소주반컵


끓이지 않는 아삭아삭 맛있는 마늘장아찌 만들기

 

장아찌용 통마늘


장아찌 하려고 마늘을 사긴했는데 바쁘다고 미뤄더서 일주일이 훌쩍 지나 열흘 정도 상자안에 방치했네요ㅠ 그래도 집안이 아니라 밖에 뒀더니 겉껍질만 안좋고 안은 멀쩡하네요~^^


마늘 쉽게 까는 방법
마늘을 물에 불려 고무장갑 끼고 까면 쉽게 깔수있어요~ 통마늘 나눌때는 줄기에 칼집을 내서 가르면 됩니다~ 마늘 속껍질도 라텍스 장갑끼고 까면 훨씬 쉽게 깔수있어요^^


깐마늘 장아찌 1차 껍질제거

통마늘 겉껍질을 벗겼더니 이렇게 예쁜 색의 마늘이 나와서 기분이 좋았어요 ㅋ
햇마늘이라 넘 싱싱하고 알싸한향이 나요~ 근데 넘 자잘자잘한 마늘이 꽤 많아서 얼마되지않은 마늘 까는데 시간이 꽤 걸렸어요;;
그래도 한개도 안버리고 다 깠네요 ㅋ


깐마늘 장아찌 레시피


끓일필요 없는 짠맛 단맛 신맛이 조화가 완벽한 황금비율 깐마늘 장아찌라네요~ㅎ

1. 간장6 : 식초3 : 설탕5 그릇에 담아주세요.
2. 2차채료 만들면 되는데 냄비에 월계수잎 7장+고추씨한컵반+물3컵을 넣고 강불해서 3컵이 1컵양으로 줄어들 때까지 끓여주세요.
3. 10분 정도 뒤 불을 끄고 채에 바쳐 물만 따라 주세요.
4. 소주반컵+매실액 반컵+까나리액젓반컵을 부어주세요.
5. 고추씨 우린물도 넣어주시고 이제 저어주세요. 서걱서걱 거리는 설탕이 다 녹을때까지 저어주세요.
6. 소독한 유리병에 씻어 말려둔 마늘을 담아 주세요
7. 만들어둔 장아찌소스를 담아주면 끝.

실온에서 2주 숙성 후 냉장 보관하면 됩니다. 숙성할때는 햇빛받지 않도록 꼭 검은천으로 감싸줘야 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아삭하고 매운맛은 줄어드는 깐마늘 짱아찌 레시피 였습니다. ㅋ

저두 아삭아삭 맛있는 깐마늘 장아찌 도전시작 해요!

깐마늘 장아찌 재료

 

장아찌 재료 준비하는데 간장이 쫌 부족하고 소주도 없어 편의점에서 급하게 샀네요 ㅋ

장아찌 병

 

집에 잡곡 넣어뒀던 유리병이 있어 소독해서 사용했어요. 근데 소독후 물기가 너~~무 안말라서 하루 지나 본격적으로 장아찌를 만들었어요 ㅠ

깐마늘 장아찌 소스 특별 소스 만들기


고추씨랑 월계수잎을 넣었더니 비주얼이 넘 맛있어 보여요 ㅋ 너무 팔팔 끓였더니 물이 너무 없어져서 다시 재탕 했어요 ㅠ ㅋ 마늘장아찌는 처음이라 시행착오가 많네요 ㅋ 시간도 많이 걸리고;; ㅋ


단맛 짠맛 신맛 황금레시피 장아찌 소스

 

마늘은 적은데 간장을 너무 많이 만들었더니 남아서 냉장고에 넣어뒀네요 ㅋ
남은간장으로는 양파장아찌를 담아야 겠어요~^^

 

2주 지난 마늘 장아찌


3주 가까이 상온에 두고 방치해 뒀어요 2주면 충분하다 했는데 ㅋ

완성된 마늘 장아찌

 

아직 안 먹어봤는데 어떨지 완전 궁금 하네요~ 일년정도는 두고 먹어도 된다고 하는데 양이 넘 작아서 그전에 다 먹을꺼 같아요 ㅋ 마늘 구매할때는 많아보여 한접사서 친구랑 반반 나눴더니 양이 얼마 안되네요;;

처음으로 만들어본 깐마늘장아찌 내일 먹어보고 시식평 추가할께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