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행n일치

하나님의교회 승천일은 성경에서 유래 되었을까?

유월절로 부터 시작하여 무교절 부활절 그리고 오늘은 그 다음에 오는 절기 하나님의교회 하나님의 절기 승천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생명의 부활에 참여할 승천일 하나님의 교회 하나님의 절기

하나님의교회 승천일은 성경에서 유래되었을까?

예수님께서 하늘로 올리우신 행적을 기념하는 승천일은 우리에게 그리스도를 따라 변화를 입고 승천할 소망을 더해주는 성경에서 유래된 하나님의 절기입니다. 예수님께서는 하늘로 올리우시기 전, 제자들에게 세계 만민을 구원의 길로 인도하라고 분부하셨습니다. 거룩한 명령을 받듣 초대교회 성도들은 승천일부터 열흘간 간절히 기도함으로써 이른 비 성령을 받고 하나님의 복음을 온 세계로 전파하기 시작했습니다.

세계복음은 성령 시대를 살아가는 하나님의교회가 완수해야 할 사명입니다. 하나님께서 승천일을 통해 약속하신 영광과 축복을 되새기며, 전 세계 복음의 완성을 위해 나아가고 있는 하나님의 교회 입니다.

하나님의교회 승천일은 성경에서 유래

하나님의교회 승천일의 유래와 의미

3500년전 출애굽 당시 모세는 홍해를 건넌 지 40일째 되던 성력 3월1일에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고 시내산에 올랐습니다. 그때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하고 언약을 지키면 하나님의 택하신 백성이 되어 열국 중에 뛰어나게 될 것이라 말씀하셨습니다.

출애굽기 19장 1~6절 이스라엘 자손이 애굽 땅에서 나올때부터 제 삼월 곧 그 때에 그들이 시내 광야에 이르니라 그들이 르비딤을 떠나 시내 광야에 이르러 그 광야에 장막을 치되 산 앞에 장막을 치니라 모세가 하나님 앞에 올라가니 여호와께서 산에서 그를 불러 가라사대 너는 이같이 야곱 족속에게 이르고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라 나의 애굽 사람에게 어떻게 행하였음과 내가 어떻게 독수리 날개로 너희를 업어 내게로 인도하였음을 너희가 보았느니라 세계가 다 내게 속하였나니 너희가 내 말을 잘 듣고 내 언약을 지키면 너희는 열국 중에서 내 소유가 되겠고 너희가 내게 대하여 제사장 나라가 되며 거룩한 백성이 되리라 너는 이 말을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할찌니라

성경에서 예수님을 '모세와 같은 선지자'로 지칭하듯이 모세와 예수님님은 그림자와 실체의 관계에 놓여 있습니다(신18장 18절, 행3장 20~24절). 모세가 홍해 바다에 들어간 것은 예수님께서 무덤에 들어가실 것을, 홍해를 건너 상륙한 것은 예수님께서 무덤에서 나와 부활하실 것을 표상 합니다. 모세가 홍해를 건넌 지 40일 만에 시내산에 올라간 것은 예수님께서 부활하시고 40일째 되는 날 승천하실 것의 예표입니다.

사도행전 1장1~11절 .....해 받으신 후에 또한 저희에게 확실한 많은 증거로 친히 사심을 나타내사 사십 일 동안 저희에게 보이시며 하나님 나라의 일을 말씀하시니라..... 저희가 모였을 때에 예수께 묻자와 가로되 주께서 이스라엘 나라를 회복하심이 이 때니이까 하니 가라사대 때와 기한은 아버지께서 자기의 권한에 두셨으니 너희의 알바 아니요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이 말씀을 마치시고 저희 보는데서 올리워 가시니 구름이 저를 가리워 보이지 않게 하더라 올라가실 때에 제자들이 자세히 하늘을 쳐다 보고 있는데 흰옷 입은 두 사람이 저희 곁에 서서 가로되 갈릴리 사람들아 어찌하여 서서 하늘을 쳐다 보느냐 너희 가운데서 하늘로 올리우신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하였느니라

2천 년 전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에게 장차 성령의 능력을 내려주실 것을 약속하시며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복음을 전파하하고 당부하신 후 승천하셨습니다. "너희도 행하게 하려 하여 본을 보였노라"고 말씀하신 것처럼(요13장15절), 그리스도의 승천은 그리스도를 따르는 성도들도 장차 변화를 입어 승천할 수 있음을 알려줍니다.

하나님의교회 승천의 영광

하나님의교회 승천의 영광

하나님의교회 복음이 전 세계에 전파되고 하나님의 구속사업이 다 마치면 사명을 다한 마지막 성도들은 예수님께서 하늘로 올리우신 것처럼 승천하는 영광을 얻게 됩니다. 성경은 마지막 순간에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부활하고, 그때까지 살아남아 그리스도를 영접한 사람들은 홀연히 변화입고 승천하는 영광을 맞이하게 될 것이라고 증거하고 있습니다.

고린도전서50~53절 형제들아 내가 이것을 말하노니 혈과 육은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없고 또한 썩은 것은 썩지 아니한 것을 유업으로 받지 못하느니라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하리라 이 썩을 것이 불가불 썩지 아니할 것을 입겠고 이 죽을 것이 죽지 아니함을 입으리로다

잠자리 애벌레는 일생을 물속에서 지내다가 성충으로 변화하면 은빛 투명한 날개를 달고 하늘을 자유자재로 날아다닙니다.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미물도 그러하다면 하나님의 자녀인 우리의 장래 모습은 어떠할까요?  우리에게도 혈과 육을 가진 육체가 아닌, 하늘의 신령한 몸으로 변화 하는 날이 반드시 오게 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그렇게 약속하셨고, 그것이 우리 본연의 모습이기 때문입니다.

데살로니가전서 4장13~18절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 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 그러므로 이 여러 말로 서로 위로하라

성경에서 유래된 승천일을 지키는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에게는 구름 속에 높이 올라 하나님을 영접하고 영원한 천국에서 세세토록 영생과 복락을 누릴 약속이 남아 있습니다.  그리스도처럼 신령한 몸으로 변화하여 승천할 환희의 순간을 생각하며,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은 기쁨과 소망 가운데 믿음의 광야길을 걸어가고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승천일과 승천의 소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