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행n일치

하나님의교회 오순절 특징을 살펴보다

하나님의교회 특징은 오직 성경대로 하나님의 절기를 지키며 하나님의 계명을 지키고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한다는 특징있는 교회입니다.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오순절 또한 하나님의 절기이며 유월절, 무교절, 부활절, 그 다음에 오는 절기가 오순절입니다. 오늘은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고 있는 오순절의 특징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하나님의교회 오순절 칠칠절 특징

하나님의교회 오순절 특징을 살펴보다

오순절은 신약 성경상 명칭이며 구약에서는 '칠칠절'로 불리던 절기입니다. 2천 년전 예수님의 부활 승천 후,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하고 예수님께서 알려주신 천국 복음을 온 세상 만방에 전파할 수 있도록 하나님께서 성도들에게 성령의 능력을 부어주신 날입니다.

그리스도께서 세계복음을 선포하신 날이 승천일이었다면 오순절은 세계복음의 기폭제가 된 날입니다. 오순절에 내려주신 성령은 초대교회 복음 발전의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은 제자들이 담대히 그리스도를 증거함으로 복음은 세계로 신속하게 전파되기 시작했습니다.

마지막 성령 시대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에게도 엘로힘 하나님을 증거하여 전 세계의 잃어버린 형제자매들을 진리 가운데로 인도할 사명이 남아 있습니다. 오순절의 유래와 의미를 살펴봄으로써 우리가 어떠한 믿음의 길을 걸어가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순절 성령받는 하나님의교회

오순절의 유래

이스라엘 백성들이 홍해를 건넌 지 40일째 되던 날, 하나님께서 모세를 시내산으로 부르셨습니다. 모세는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하산하여 백성들에게 전했습니다. 사흘 뒤 우뢰와 번개, 흑운과 나팔 소리 가운데 시내산에 강림하셔서 언약을 반포하신 하나님께서는 모세에게, 율법과 계명을 친히 기록한 돌판을 줄 터이니 다시 시내산으로 오르라고 분부하셨습니다.

출애굽기 24장12~18절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너는 산에 올라 내게로 와서 거기 있으라 너로 그들을 가르치려고 내가 율법과 계명을 친히 기록한 돌판을 네게 주리라 ....모세가 산에 오르매 구름이 산을 가리며 여호와의 영광이 시내산 위에 머무르고 구름이 육일 동안 산을 가리더니 제 칠일에 여호와께서 구름 가운데서 모세 부르시니라 산 위의 여호와의 영광이 이스라엘 자손의 눈에 맹렬한 불 같이 보였고 모세는 구름 속으로 들어가 산 위에 올랐으며 사십일 사십야를 산에 있으니라

홍해를 건넌지 50일째 되는 날, 시내산에 올라간 모세는 40일 동안 하나님을 뵙고 언약의 말씀이 기록된 십계명 돌판을 받았습니다. 하나님께서 모세가 십계명을 받으러 시내산에 올라간 이날을 택하셔서 칠칠절이라는 하나님의 절기로 삼아 백성들로 하여금 기념하게 하셨습니다.

레위기 23장15~18절 안식일 이튿날 곧 너희가 요제로 단을 가져온 날부터 세어서 칠 안식일의 수효를 채우고 
제 칠 안식일 이튿날까지 합 오십일을 계수하여 새 소제를 여호와께 드리되....

'요제로 단을 가져온 날'은 곡물의 첫 이삭 한단을 하나님 앞에 흔들어 제사했던 초실절을 뜻합니다. 일곱째(七) 날인 안식일을 초실절로부터 일곱(七)번 지낸 다음 날에 하나님께서 새로운 소제를 드리는 절기칠칠절(七七節) 입니다. 초실절(부활절)로부터 50일째 되는 날이라 하여 신약성경에서는 동일한 의미로 '다섯 오(五)', '열흘 순(旬)' 자를 써서 이날을 오순절(五旬節)이라 칭하고 있습니다.

오순절의 의미와 예언 성취

모세 때부터 행해 내려오던 모형적 예식은 장차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늘 성소에서 행하실 사역에 대한 예언입니다. 무교절 후 첫 안식일 다음날(일요일)에 맥추의 처음 익은 열매 한 단을 요제로 드리고 그 후 칠 안식일 다음 날인 50일째 되는 날 새 소제를 드리는 절기를 정하신 것도 모두 장래 일을 보여주는 예언입니다.

유월절에 새 언약을 세우시고 이튿날 무교절에 십자가에서 운명하신 예수님께서는 초실절에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로 부활하셨습니다. 부활 후 40일 만에 승천하시고 50일째 되는 오순절에 하늘 지성소에 들어가셔서 제자들에게 성령을 내려주셨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새언약 오순절

 

사도행전 2장14~21절 베드로가 열 한 사도와 같이 서서 소리를 높여 가로되 유대인들과 예루살렘에 사는 모든 사람들아 이 일을 너희로 알게 할 것이니 내 말에 귀를 기울이라 때가 제 삼시니 너희 생각과 같이 이 사람들이 취한 것이 아니라 이는 곧 선지자 요엘로 말씀하신 것이니 일렀으되 하나님이 가라사대 말세에 내가 내 영으로 모든 육체에게 부어 주리니....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하였느니라

오순절에 내려주신 성령에 힘입어 제일 먼저 각국 방언으로 전도하는 역사가 일어났습니다. 사도들은 예루살렘에 모인 약 15개국 사람들 앞에서 성자 시대 구원자이신 예수님을 소리 높여 증거하기 시작했습니다. 자신들의 출신지 언어로 복음을 듣게 된 사람들을 깜짝 놀라 사도들의 말에 귀 기울였습니다.

초대 하나님의교회 복음이 유대 안에서만 전해질 복음이었다면 방언이 특별히 필요치 않았을것입니다. 방언의 은사를 먼저 허락하신 데에는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 되리라" 하셨던 예수님의 말씀처럼, 복음을 세계 각처로 전파하고자 하신 하나님의 뜻이 담겨 있습니다(행1장8절).

오순절 성령 받은 하나님의교회

오순절 성령받은 하나님의교회 특징

하나님의교회 특징 매우 아주 열심히 전 세계에서 하나님의 복음을 전파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부탁하신 교회의 사명이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오순절 성령 받은 교회에게 구원사역을 부탁하셨습니다.

오늘날 오순절 성령 받은 교회는 오직 하나님의교회뿐이기에 하나님의교회는 교회의 사명인 구원을 위해서 전 세계 인류인생들에게 천국복음을 전파하고 있습니다.

성경대로 새언약 오순절지키는 하나님의교회 특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