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행n일치

대속죄일(贖罪日)로 1년 동안 지은죄 용서받는 하나님의교회

대속죄일은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가을 절기입니다. 그럼 하나님의교회가 지키는 대속죄일은 과연 어떤 절기일까요? 그리고 왜 대부분의 교회에서는 지키고 있지 않는 걸까요? 나팔절에 이어서 대속죄일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대속죄일 지켜서 1년 동안 지은 죄 용서받는 하나님의교회 성도들

대속죄일(贖罪日)

대속죄일은 성령 7월 10일인데 이스라엘 백성들이 1년 동안 지은 죄를 용서 받는 날입니다(레위기23장27절).

1)대속죄일의 유래

이스라엘 백성들은애굽에서 해방된 이후 40년간 광야생활을 하게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많은 백성들을 다스려 나가는 일에 필요한 율법을 주시고자 모세를 시내산으로 부르셨습니다. 부르심을 받은 모세는 40일 동안금식을 한뒤에 하나님께서 친히 기록해 주신 십계명을 받아 들고 하산(下山)하였습니다. 그러나 산아래에 있던 이스라엘 백성들은 모세가 40일 동안 산에서 내려오지 않자 필시 그가 죽었으리라 생각하였습니다. 지도자를 잃었다고 생각한 그들은 자신들을 가나안 땅까지 인도할 신(神)을 만들자고 제안하게 되었고, 마침내 만들어진 금송아지 주위에서 먹고 마시고 뛰면서 음란히 우상을 숭배하였습니다. 시내산에서 내려오던 모세는 너무나 놀랍고 어처구니없는 이 광경에 크게 진노하여 양손에 들고 있던 십계명의 돌비를 산 아래로 던져 깨뜨려 버렸습니다. 그리하여 음란히 섬기던 금송아지 우상을 불태워 가루로 만들어 물에타서 마시우게 했고, 그 날에 3000명이나 되는 사람들이 칼에 죽임을 당하였습니다.

이러한 일들로 인하여 하나님께 범죄한 이스라엘 백성들은 자신들의 행위를 크게 뉘우쳐 회개하기에 이르렀고, 그 회개의 결과로 하나님께서는 모세에게 두 번째 십계명을 허락하셨습니다. 깨뜨려진 십계명을 새로이 허락받게 되었다는 사실은 이스라엘의 죄를 용서하시겠다는 하나님의 자비하신 속죄(贖罪)의 뜻이 담겨져 있습니다. 바로 그 두번째 십계명을 받아 가지고 내려오던 그 날이 매년 하나님의교회에서 기념하고 있는 대속죄일 절기 입니다(출32장1~35절).

2) 대속죄일의 의식

(1)아사셀 염소는 사단의 표상물

구약시대의 대속죄일 의식을 살펴보면 제사장들의 죄 사함을 위해서는 수송아지를 제물로 삼았고, 백성들의 속죄를 위해서는 염소가 제물로 사용되었습니다. 대속죄일에 사용될 두 마리의 염소는 각기 다른 의미를 지닌 채 제비에 뽑히게 됩니다. 그 중 한 염소는 하나님을 위하여 바침이 될 속죄제 제물이 되고 또 다른 한 염소는 아사셀을 위한 제물이 되며 그 아사셀을 위한 염소는 광야 무인지경을 헤매다가 죽게끔 되어 있습니다.

이는 곧 평시에 범한 백성들의 죄가 성소로 임시 옮겼졌다가 대속죄일을 통하여 아사셀 수염소에게 그 죄를 안수하여 광야 무인지경으로 보내어 죽게 하는 일인데, 평시에 범한 우리들의 죄가 성소로 표상되신 그리스도에게로 임시 옮겨져 있다가 그것이 유월절이나 대속죄일 같은 절기를 통하여 사단 마귀에게 옮겨짐으로 사단은 최종적으로 죄를 짊어진 채 광야 무인지경 같은 무저갱 속에서 고난 받으며 최후에는 멸망하게 될 것을 대속죄일 절기를 통해서 그 이치를 설명해 주고 있는 것입니다(레16장6~22절).

(2) 대제사장이 홀로 일년에 한 번 지성소에 들어가는 날

히브리서 9장7절 오직 둘째 장막(지성소)은 대제사장이 홀로 일년 일차씩 들어가되 피 없이는 아니하나니 이 피는 자기와 백성의 허물을 위하여 드리는 것이라

3) 대속죄일 절기의 예언과 예언성취

의식 속의 예언)백성의 죄 → 성소로 죄가 옮겨짐 → 대속죄일에 아사셀 수염소에게로 죄가 넘겨짐 → 아사셀 수염소는 죄를 최종적으로 짊어지고 광야에서 고난받다가 죽게 됨.

예언 성취) 우리의 죄 → 그리스도께서 죄를 담당해 주심 → 대속죄일에 아사셀 염소에 비유된 사단에게 죄를 최종적으로 넘겨줌 → 마귀는 지옥에서 고난받다가 영원히 멸망받게 됨.

대속죄일 대성회 지키는 하나님의교회

우리의 죄가 무엇인지 무엇을 회개해야 하는지 하나님의 교회 유튜브영상에 잘 나와있으니 보시고 하나님의교회에 오셔서 대속죄일 절기를 지키므로 죄사함의 축복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