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행n일치

하나님의교회 어머니 하나님의 특징은 무엇일까?

오랜 세월 동안 과학자들은 생명의 기원과 본질에 대해 궁금해하며 연구를 거듭해 왔습니다. 그 결과 최근에는 인간을 비롯한 생명체의 형질과 수명은 그 어버이로부터 물려받은 유전자에 의해서 결정된다는 사실을 밝혀내기에 이르렀으나, 생명에 관하여 풀지 못한 의문이 여전히 산적해 있습니다.

성경은 생명의 창조주이시요 영원한 생명 그 자체이신 하나님을 증거하는 책입니다. 그 안에는 과학자들이 아직까지 풀지 못한 생명의 신비가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이 시간에는 하나님께서 창세로부터 감추어놓으신 비밀을 성경을 통해 발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영원한 생명을 가지신 하나님

우리가 믿고 있는 하나님은 만민에게 생명과 호흡과 만물을 친히 주시는 분이십니다(행17장 25절). 성경은 인류가 하나님을 알아야 하는 이유를 분명하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아모스 5장 4절 여호와께서 이스라엘 족속에게 이르시기를 너희는 나를 찾으라 그리하면 살리라

영적으로 보면 인류는 하늘에서 범죄하고 이 땅에 쫒겨온 죄인들입니다. 죄로 인해 사망의 사슬에 매여 죽음을 피할 수 없는 존재가 되었으므로 반드시 하나님을 찾아야만 살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을 알아볼 수 있는,아버지 하나님 어머니 하나님만 가지신 특징은 무엇일까요? 그것이 바로 영생입니다. 하늘의 천사나 영물도 영생체는 아닙니다. 오직 하나님만이 영생이시며 생명을 주실 수 있습니다. 사는 길, 영생의 길이 하나님 안에 있기 때문에 하나님께서는 영원한 생명을 주시고자 "나를 찾으라"는 숙제를 인류에게 남겨 놓으셨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어머니 하나님의 특징을 증거하는 성경

이 말씀과 같이, 성경은 영생 주시는 하나님을 증거하는 책입니다. 성경 속에는 영생이 숨겨져 있고 영생을 주시는 하나님에 대한 비밀도 감춰져 있습니다. 우리는 성경에서 영생을 찾고 하나님을 발견해야 하겠습니다.

영원한 생명을 주러 오신 어머니 하나님 하나님의교회

요한복음14장 6절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생명이신 하나님께서 2천 년전, 이 땅에 한 아기의 모습으로 탄생하셨습니다. 그분이 바로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내가 곧 생명"이라는 예수님의 말씀에서 우리는 인류 구원을 위해 이 땅에 육체로 오신 하나님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하늘에서 죄를 짓고 지상으로 쫒겨 내려온 인생들을 불쌍히 여기시고 하나님께서 친히 오셔서 영원한 생명을 전해주고자 하셨던 것입니다. 

다음시간에는 영원한 생명을 주고자 하셨던 어머니 하나님에 대해 하와라는 인물을 통해서 살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