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행n일치

하나님의교회는 무엇을 위해 새언약 유월절을 지키는가?

하나님의교회가 성경대로 유월절을 지키는 유일한 교회라는 것은 이제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습니다. 그럼 새언약의 유월절은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에게 어떤 의미이며 하나님의교회가 무엇을 위해 그토록 열심히 유월절을 지키고 있는 것인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하나님의교회는 무엇을 위해 새언약 유월절을 지키는가?

새 언약으로 빚으신 최고의 완성품

하나님이 온 우주에서 최고이심을 믿는 사람은 하나님의 가르침을 결코 소홀히 여기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 최고의 신이라는 사실을 올바르게 인식했을 때 우리의 존재도, 우리가 지금 걷고 있는 이 길도 얼마나 위대하고 가치 있는지 새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이사야 60장21~22절 네 백성이 다 의롭게 되어 영영히 땅을 차지하리니 그들은 나의 심은 가지요 나의 손으로 만든 것으로서 나의 영광을 나타낼것인즉 그 작은 자가 천을 이루겠고 그 약한 자가 강국을 이룰 것이라 때가 되면 나 여호와가 속히 이루리라

성경의 말씀은 전지전능하신 하나님께서 우리의 미래를 내다보시고, 우리 앞날의 행복을 위해 주신 가르침입니다. 그 안에서 우리는 하나님나라에 영원히 거할, 최고의 가치 있는 존재로 창조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손으로 친히 만드신 백성들이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낼 것이라 하셨는데 그들이 과연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살펴봅시다.

유월절을 지키라 명하신 예수님, 안상홍님
마태복음26장 26~28절, 새언약 유월절로 영생을 허락하신 예수님, 안상홍님

 

유월절 떡을 주시면서 '내 몸'이라 하시고 유월절 포도주를 주시면서 이것은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라고 하셨습니다. 영생체인 하나님의 살을 떼어서  먹여주시고, 하나님의 거룩하신 피를 흘려 먹여주시며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을 약속해 주셨습니다. 이렇게 하나님께서는 새 언약으로 자녀들을 탄생시키셨습니다. '나의 손으로 만든 것'이라 하셨듯, 최고이신 하나님의 살과 피를 넣어서 가장 온전한 작품을 만드신 것입니다.

고린도후서 6장17~18절, 새 언약 유월절을 지켜서 하나님의 자녀된 하나님의교회 성도들

 고린도후서를 기록한 사도 바울은 유월절을 지키고 안식일을 지켰던, 새 언약 유월절을 지키는 초대 하나님의교회 성도입니다. 여기서도 "너희에게 아버지가 되고 너희는 내게 자녀가 되리라"하신 전능하신 하나님의 말씀을 접할 수 있습니다. 최고이신 하나님의 손으로 만드신 최고의 작품이 바로 하늘 자녀들입니다.

옛적에 하나님께서 당신의 백성들에게 유월절을 거룩하게 지키게 하심으로 그들을 구원하셨으며 지키지 않은 애굽 사람들을 징치하시고 애굽의 모든 신들을 엄벌하셨습니다. 이런 사실이 이스라엘 백성들의 머릿속에 깊이 각인되었습니다. 가나안 들어가기 직전에도 유월절을 거룩하게 지키고 그 땅에 들어갈 수 있게 하셨습니다.

 

하나님의교회에서 유월절 함께 지키실래요?

유월절을 지킨 이스라엘 백성들로 가나안 땅에 들어가게 하신 것처럼, 하나님의 피로 세워주신 새언약 유월절을 지킨 자들에게 영생의 축복을 허락하시고 영원한 천국유업을 약속으로 주셨습니다.

하나님의교회가 무엇을 위해서 그토록 열심으로 유월절을 지키는지 그 이유가 여기에 있었습니다. 최고이신 하나님의 인도따라 가는 천국이기에 하나님의교회는 새 언약의 유월절을 열심히 지키고 있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