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행n일치

하나님의교회에서 알려주는 영으로 계신 하나님

하나님의교회에서 진리를 이해해 봐요

성령은 영으로 계신 하나님

성경에서 성령은 하나님의 영을 가리키는 일반적인 표현입니다. 그런데 성령은 구체적으로 어떤 분일까요?

성령 곧 하나님의 영은 하나님과 다른 존재가 아니라 영으로 계신 하나님입니다. 왜냐하면 하나님께서는 근본 영이시기 때문입니다.

영이신 하나님의교회 안상홍 하나님

우리의 영이 우리와 근본 다른 존재일까요? 아닙니다. 우리의 영이 곧 우리 자신입니다. 따라서 우리 속에 있는 영은 우리의 사정을 완전히 알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 속에 있는 영이 우리의 본질이기 때문입니다. 마찬가지로 하나님의 영은 곧 하나님 자신입니다. 따라서 하나님의 영 곧 성령께서도 하나님만이 아실 수 있는 하나님의 모든 비밀을 완전히 통달하실 수 있습니다.

성령이신 안상홍 하나님 하나님의교회

만일 성령이 하나님과 다르다면 어찌 하나님의 깊은 비밀을 완전히 통달할 수있겠습니까? 그러므로 하나님의 영 곧 성령은 영으로 계시는 하나님이십니다.

영으로 계시는 하나님 곧 성령께서는 태초부터 지금까지 시대와 상관없이 역사하고 계십니다. 즉 성부 시대에도 성령께서 역사하셨고, 성자 시대에도 성령께서 역사하셨습니다.

사무엘하 23장2 여호와의 신이 나를 빙장하여 말씀하심이여 그 말씀이 내 혀에 있도다
사도행전 8장29절 성령이 빌립더러 이르시되 이 병거로 가까이 나아가라 하시거늘

이처럼 성부 시대에는 다윗을 빙자하여 말씀하기도 하셨고, 성자시대에는 빌립에게 내시의 병거에 나아가라고 지시하시도 하셨습니다. 지금 이 시대에도 성령께서는 우리와 함께하시며 우리를 천국으로 인도하고 계십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영 즉 성령은 시대와 상관없이 늘 하나님의 백성과 함께하시며 역사하시는 하나님을 가리킵니다.

영이신 안상홍 하나님께서 이 마지막 시대에 사람의 모습으로 나타나셔서 구원의 역사를 펼치셨습니다.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