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행n일치

하나님의교회 안식일 예수님께서 알려주셨어요?

예수님께서 알려주신 하나님의교회 안식일

하나님의교회는 다른 교회들과 달리 일곱째날 안식일을 지키는 걸로 유명합니다.  하나님의교회 안식일은 누가 알려줘서 지키고 있는 것일까요? 

창세 시에 제정하신 안식일

안식일은 태초에 하나님께서 천지 만물을 지으시고 안식하셨던 날에서 유래한, 창조주의 기념일입니다. 창세기 1장에는 하나님의 6일 창조 역사가 기록되어 있고, 2장에 이르면 창조의 역사가 마치고 일곱째 날이 도래하게 되는데 이날에 하나님께서 안식하시고 특별한 의미를 부여하셨습니다.

창세기 2장 1~3절, 안상홍님께서 복 주신 하나님의교회 안식일

 

 

안식일을 구약의 율법으로 치부하는 이들도 있으나 하나님께서는 율법이 있기 이전, 천지 만물을 창조되던 태초부터 안식일을 거룩하게 하시고 복 주시는 날로 제정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안식일을 특별하게 정해주신 것은 구원과 관련된 필수불가결한 요소가 그 속에 있기 때문입니다. 

창세 시에 제정된 안식일은 모세 시대 때 성문화된 율법으로 자리하게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십계명이라는 구약의 율법을 반포하실 때 이 내용을 자세히 설명하셨습니다.

출애굽기 20장 8~11절, 거룩하게 기억하여 지키는 하나님의교회 새 언약의 안식일

"안식일을 기억하여 지키라"는 말씀은 하나님께서 백성들에게 직접 주신 가르침입니다. 마귀의 훼방으로 만들어진 사람의 계명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친히 제정하시고 선포하신, 하나님의 계명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일곱째 날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킬 것을 계명 속에 포함 시키시고 당신의 백성들에게 율례와 규례와 법도를 친히 허락해주신 것입니다.

모세 율법에는 안식일을 더럽히는 자를 죽이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구약의 안식일은 이를 더럽히는 자는 생명까지도 멸절당할 만큼 절대적인 규례였습니다(출 31장 12~17절). 말씀을 거역하면 결단코 그 영혼이 구원을 받을 수 없음을 일깨워주시고자 하나님께서는 구약의 모든 율법을 엄중하게 정해두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지키신 안식일

성문화된 안식일은 1500년이라는 장구한 세월 동안 지켜져 내려와 새 언약의 안식일 제도로 이어집니다. 안식일은 결코 변개되거나 폐지되어서는 안 될 진리의 법이라는 사실을 예수님의 행적 속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누가복음 4장 16~21절, 예수님도 사도들도 지킨 하나님의교회 안식일

예수님께서도 안식일을 규례대로 지키셨습니다. 안식일은 하나님의 절대적인 계명이요 분부이기 때문에 제자들 앞에서 친히 지키시는 모본을 보이신 것입니다.

율법 시대에도 안식일은 존재했고 그 안식일이 예수님 시대까지 계속해서 지켜져 내려왔습니다. 구약과 신약의 안식일에 차이가 있다면 구약에는 짐승의 희생으로 안식일을 지켰고, 신약에는 희생 제물의 실체 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로 말미암아 신령과 진정으로 올리는 기도와 찬미의 예배로 변역되었다는 것입니다.

마태복음 5장 17절, 예수님께서 완전케 해주신 새 언약의 율법 안식일 지키는 하나님의교회

짐승의 피로 제물을 삼고 지켰던 구약의 안식일은 장차 이 땅에 오실 그리스도에 대한 상징이요 모형이었습니다. 모형 그 자체는 실체가 아니기 때문에 불완전합니다. 실체이신 그리스도께서 오셔서 세워주신 안식일이야말로 진정한 새 언약의 안식일로서 참된 안식에 나아갈 예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율법을 폐하러 온 것이 아니고 완전케 하러 왔다고 하셨습니다. 

완전케 된 안식일 율법이라 함은 짐승의 피로써가 아닌 그리스도의 보혈의 공로를 덧입을 수 있는 새 언약의 안식일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결국 제물과 제사 예식이 새 언약으로 완전케 되었을 뿐, 하나님께서 일곱째 날로 정하신 안식일은 그대로 지켜져 왔습니다.

오늘날 일요일 예배를 지키는 교회들은 자신들의 교리를 합리화시키기 위해서 "안식일은 구약의 율법이므로 폐지되었다", "십자가 이후에는 필요 없다",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날이 일요일이기 때문에 일요일로 변경되었다" 등등의 거짓 주장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운명하시고 난 이후에도 사도들과 초대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은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켰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교회는 예수님께서 알려주신 그대로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히 지키고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알려주신 하나님의교회 안식일예배와 세상교회가 지키는 일요일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