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언행n일치

유월절 지켜서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받는 하나님의교회

세상에 수많은 교회들이 있지만 오직 하나님의교회만 유일하게 유월절을 지키고 있습니다. 올 해도 전 세계 하나님의교회는 구원의 축복이 있는 새 언약의 유월절을 지켰습니다.

오직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받기 때문에 유월절을 지킬 필요가 없다?

어떤 사람들은 '성경을 보면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받는다고 되어 있다. 따라서 하나님의교회처럼 유월절은 지킬 필요가 없다'라고 주장합니다. 이와 같은 주장에 다음과 같이 답할 수 있습니다.

1. 은혜로 구원받았다는 말씀은 그리스도의 희생으로 구원받았다는 뜻

물론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받는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성경에서 우리의 구원에 대해 하나님의 은혜를 강조하고 있는 이유를 제대로 알아야 합니다. 신약성경에서 하나님의 은혜를 강조하고 있는 이유는 우리가 우리 자신의 의로운 행위에 따라 구원받는 것이 아니라, 그리스도의  희생 즉 그리스도의 피를 힘입어 구원받기 때문입니다.

에베소서2장 5~8 허물로 죽은 우리를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셨고(너희가 은혜로 구원을 얻은 것이라)...너희가 그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나니 이것이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은혜를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다고 하였는데, 이 말씀은 정확히 무슨 뜻일까요? 같은 에베소서 1장을 보면 그 답이 있습니다.

에베소서1장7절, 구속 죄 사함의 은혜가 있는 하나님의교회 새언약 유월절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무엇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사함을 얻었다고 하였습니까? 바로 십자가에서 흘리신 그리스도의 피입니다. 우리의 힘으로 구원받는 것이 아니라, 그리스도의 희생 곧 그리스도의 피를 힘입어야만 구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신약성경은 구원은 하나님의 은혜요 선물이라고 증거하고 있는 것입니다.

2. 은혜로, 즉 그리스도의 피로 구원받는 방법

그렇다면 그리스도의 피를 힘입어 죄 사함을 받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스스로 믿고 있다고 생각하기만 하면 될까요? 예수님께서는 그렇게 알려주지 않으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제자들과 함께 친히 유월절을 지키시며, 유월절을 통해서 예수님의 피로 죄 사함을 받을 수 있다고 가르쳐 주셨습니다.

마태복음 26장17, 27~28, 영생의 약속이 있는 새언약의 유월절 지키는 하나님의교회

 

유월절 떡과 포도주는 십자가에서 찢기신 예수님의 살과, 십자가에서 흘리신 예수님의 피를 상징합니다. 따라서 십자가에서 흘리신 그리스도의 피를 힘입는 진리가 바로 새 언약의 유월절인 것입니다. 이러한 그리스도의 뜻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었던 초대 하나님의교회 사도들은 예수님께서 유월절 양으로 희생되셨기 때문에 유월절을 지킨다고 하였습니다.

고린도전서 5장7~8, 초대 하나님의교회 예수님과 사도들이 지킨 유월절

고린도전서나 에베소서는 모두 초대 하나님의교회 사도 바울이 기록했습니다. 그런데 에베소서에서는 은혜로 구원받았다고 했던 사도 바울이 고린도전서에서는 그리스도의 희생을 이야기하며 유월절을 지켜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그리스도의 희생을 힘입어, 즉 하나님의 은혜로 죄 사함을 받는 진리가 바로 유월절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받기 때문에 유월절을 지킬 필요가 없다는 주장은 거짓입니다. 오히려 우리가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하나님의교회처럼 새 언약의 유월절을 지켜야 합니다.

 

유월절을 허락하신 하나님의 은혜로 죄사함 받는 하나님의교회

 

  • 이전 댓글 더보기